기업들도 “아이티 돕기 운동”

입력 2010.01.15 (10: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악의 지진 참사로 고통받는 아이티 주민들을 돕기 위한 기업들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검색 엔진인 구글은 구호 기관에 100만 달러를 기부하는 한편 기부 방법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초기 화면에 연결해 아이티 지진 구호금 모금 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국제운송업체인 UPS는 100만 달러 상당의 지원금과 구호품 수송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제약회사 '애모트'도 현금과 의약품 등 100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통신회사 AT&T는 지진으로 파괴된 아이티의 통신 서비스 복구를 돕기 위해 '국경없는 통신회'에 5만달러를 지원하고,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아이티 지원 성금을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국 금융업체들도 아이티 돕기에 동참해 모건스탠리는 미국 적십자사에 100만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밝혔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비자 등은 신용카드로 아이티 지원 성금을 결제할 경우 카드수수료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또 월트 디즈니사는 국제 적십자 기금을 통해 10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아메리카항공과 스피릿 항공 등 항공사들도 구호품 수송을 돕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는 아이티에 100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뉴욕 양키스 구단도 50만 달러 기부를 약속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기업들도 “아이티 돕기 운동”
    • 입력 2010-01-15 10:53:51
    국제
최악의 지진 참사로 고통받는 아이티 주민들을 돕기 위한 기업들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검색 엔진인 구글은 구호 기관에 100만 달러를 기부하는 한편 기부 방법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초기 화면에 연결해 아이티 지진 구호금 모금 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국제운송업체인 UPS는 100만 달러 상당의 지원금과 구호품 수송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제약회사 '애모트'도 현금과 의약품 등 100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통신회사 AT&T는 지진으로 파괴된 아이티의 통신 서비스 복구를 돕기 위해 '국경없는 통신회'에 5만달러를 지원하고,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아이티 지원 성금을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국 금융업체들도 아이티 돕기에 동참해 모건스탠리는 미국 적십자사에 100만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밝혔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비자 등은 신용카드로 아이티 지원 성금을 결제할 경우 카드수수료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또 월트 디즈니사는 국제 적십자 기금을 통해 10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아메리카항공과 스피릿 항공 등 항공사들도 구호품 수송을 돕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는 아이티에 100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뉴욕 양키스 구단도 50만 달러 기부를 약속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