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여권 수정안 여론몰이 떳떳하지 못해”

입력 2010.01.15 (10: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여권의 세종시 수정안 홍보전과 관련해 여론몰이하는 모습이 신념을 가진 정권답지 못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총재는 오늘 당 5역회의에서 원안 수정이 정권의 소신이고 충청권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것이라면 왜 더 떳떳하게 설득하고 토론하고 정면대응하지 못하냐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총재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세종시 수정 찬성론이 우세하게 나오는 것은 마치 원안이 행정부처 이전뿐인 것처럼 돼 있는 여론 조사 문항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총재는 여권은 여론조사 결과에 매우 고무돼 있지만 이 것은 수정안 발표 직후 잠정적인 반짝 효과라며 수정안의 내용이 매우 부실하고 과장됐다는 것이 드러나면 여론조사 결과도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회창 “여권 수정안 여론몰이 떳떳하지 못해”
    • 입력 2010-01-15 10:53:51
    정치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여권의 세종시 수정안 홍보전과 관련해 여론몰이하는 모습이 신념을 가진 정권답지 못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총재는 오늘 당 5역회의에서 원안 수정이 정권의 소신이고 충청권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것이라면 왜 더 떳떳하게 설득하고 토론하고 정면대응하지 못하냐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총재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세종시 수정 찬성론이 우세하게 나오는 것은 마치 원안이 행정부처 이전뿐인 것처럼 돼 있는 여론 조사 문항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총재는 여권은 여론조사 결과에 매우 고무돼 있지만 이 것은 수정안 발표 직후 잠정적인 반짝 효과라며 수정안의 내용이 매우 부실하고 과장됐다는 것이 드러나면 여론조사 결과도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