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지진 사망자 10만 명 추정

입력 2010.01.15 (17: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강진이 휩쓸고 간 아이티에서 십만 명 가량이 숨졌을 것이란 추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피말리는 구조작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진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시신들이 잇달아 실려나옵니다.

거리에도 시신이 널려 있습니다.

아이티 대통령은 이미 집단 매장지에 7천 명의 시신을 묻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프레발 대통령 : "많은 이들이 죽었고, 많은 이들이 고통에 처해 있습니다. 너무나 슬픕니다."

아이티 정부는 이번 지진 사망자를 10만 명에서 수십 만 명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필사적인 구조 작업이 본격화됐습니다.

구조대는 물론 주민들까지 나서 맨손으로 구조에 나서보지만, 결국 시신으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취>CNN 방송 : "차마 시청자들에게 보여줄 수가 없군요. 소녀인 줄 알고 잡아당겼더니 시신이네요. 구조하려던 소녀 옆에 시신이 있었어요."

각 나라도 지원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미 구조대를 급파한 미국 정부가 대규모의 군병력 파견을 발표했고, 프랑스는 아이티 재건을 위한 국제회의 소집을 요청했습니다.

특히 지진 발생 사흘이 지난만큼 매몰자 구출에 시간이 촉박해지고 있어, 이들을 살리려는 구조 움직임이 더욱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이티 지진 사망자 10만 명 추정
    • 입력 2010-01-15 17:14:59
    뉴스 5
<앵커 멘트> 강진이 휩쓸고 간 아이티에서 십만 명 가량이 숨졌을 것이란 추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피말리는 구조작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진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서 시신들이 잇달아 실려나옵니다. 거리에도 시신이 널려 있습니다. 아이티 대통령은 이미 집단 매장지에 7천 명의 시신을 묻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프레발 대통령 : "많은 이들이 죽었고, 많은 이들이 고통에 처해 있습니다. 너무나 슬픕니다." 아이티 정부는 이번 지진 사망자를 10만 명에서 수십 만 명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필사적인 구조 작업이 본격화됐습니다. 구조대는 물론 주민들까지 나서 맨손으로 구조에 나서보지만, 결국 시신으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취>CNN 방송 : "차마 시청자들에게 보여줄 수가 없군요. 소녀인 줄 알고 잡아당겼더니 시신이네요. 구조하려던 소녀 옆에 시신이 있었어요." 각 나라도 지원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미 구조대를 급파한 미국 정부가 대규모의 군병력 파견을 발표했고, 프랑스는 아이티 재건을 위한 국제회의 소집을 요청했습니다. 특히 지진 발생 사흘이 지난만큼 매몰자 구출에 시간이 촉박해지고 있어, 이들을 살리려는 구조 움직임이 더욱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