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금연보조제 자살충동 유발”

입력 2010.01.15 (19: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명 제약회사 '화이자'의 금연보조제를 복용한 미국 소비자들이 자살 충동을 느끼는 부작용을 경험했다며, 뉴욕주 대법원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습니다.

원고 측 변호사는 화이자 측이 금연보조제 '챈틱스'를 복용하게 되면 우울증과 자살 충동 등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의사와 환자에게 알리지 않았다며, 관련자 처벌과 보상금 지급 등을 요구하는 소송 세 건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2건은 원고들이 챈틱스 복용 후 자살을 기도했고, 나머지 한 건의 원고는 복용 후 실제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화이자 측은 이에 대해 성명을 내고. 챈틱스가 86개 나라에서 금연보조제로 승인을 받았다며, 문제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화이자 금연보조제 자살충동 유발”
    • 입력 2010-01-15 19:51:19
    국제
유명 제약회사 '화이자'의 금연보조제를 복용한 미국 소비자들이 자살 충동을 느끼는 부작용을 경험했다며, 뉴욕주 대법원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습니다. 원고 측 변호사는 화이자 측이 금연보조제 '챈틱스'를 복용하게 되면 우울증과 자살 충동 등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의사와 환자에게 알리지 않았다며, 관련자 처벌과 보상금 지급 등을 요구하는 소송 세 건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2건은 원고들이 챈틱스 복용 후 자살을 기도했고, 나머지 한 건의 원고는 복용 후 실제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화이자 측은 이에 대해 성명을 내고. 챈틱스가 86개 나라에서 금연보조제로 승인을 받았다며, 문제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