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호, 아쉬움 안고 스페인으로

입력 2010.01.15 (20:45) 수정 2010.01.15 (21: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멘트>

축구대표팀이 고지대와 공인구 적응 그리고 여전한 수비불안 등의 숙제를 풀지 못하고 남아공 전지훈련을 마쳤습니다.

대표팀은 스페인으로 무대를 옮겨 월드컵 16강 해법 찾기에 돌입합니다.

김도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잠비아와의 새해 첫 A매치 완패와 플래티넘과의 평가전 졸전, 남아공 2부리그 팀에 승리했지만 아쉬운 성적표였습니다.

산소가 적고 기압이 높은 고지대 환경과 빠르고 멀리 나가는 자블라니에 대한 적응은 여전히 미흡했습니다.

<인터뷰> 이정수(축구 국가대표) : "고지대에서 호흡 등 힘들었고, 잔디 등 어려움도 있었다."

생존경쟁은 뜨거웠지만, 눈에 띄는 선수도 없었습니다.

국내파 공격수들은 별다른 활약이 없어 유럽파의 공백을 느끼게 했고, 이동국이 4년 만에 대표팀에서 골을 넣었지만 상대는 2부리그 팀이었습니다.

잠비아전에서 허정무 호 출범 이후 최다인 4실점 한 수비진은 스리백까지 가동했지만 아프리카 축구 봉쇄에 실패했습니다.

<인터뷰> 허정무(축구대표팀 감독) : "이제 스페인에선 베스트 11을 기용해서 선수 기용할 것이다."

많은 과제를 남긴 대표팀은 이제 스페인으로 이동해 핀란드 라트비아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릅니다.

포트엘리자베스에서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허정무호, 아쉬움 안고 스페인으로
    • 입력 2010-01-15 20:45:39
    • 수정2010-01-15 21:41:30
    스포츠타임
<앵커멘트> 축구대표팀이 고지대와 공인구 적응 그리고 여전한 수비불안 등의 숙제를 풀지 못하고 남아공 전지훈련을 마쳤습니다. 대표팀은 스페인으로 무대를 옮겨 월드컵 16강 해법 찾기에 돌입합니다. 김도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잠비아와의 새해 첫 A매치 완패와 플래티넘과의 평가전 졸전, 남아공 2부리그 팀에 승리했지만 아쉬운 성적표였습니다. 산소가 적고 기압이 높은 고지대 환경과 빠르고 멀리 나가는 자블라니에 대한 적응은 여전히 미흡했습니다. <인터뷰> 이정수(축구 국가대표) : "고지대에서 호흡 등 힘들었고, 잔디 등 어려움도 있었다." 생존경쟁은 뜨거웠지만, 눈에 띄는 선수도 없었습니다. 국내파 공격수들은 별다른 활약이 없어 유럽파의 공백을 느끼게 했고, 이동국이 4년 만에 대표팀에서 골을 넣었지만 상대는 2부리그 팀이었습니다. 잠비아전에서 허정무 호 출범 이후 최다인 4실점 한 수비진은 스리백까지 가동했지만 아프리카 축구 봉쇄에 실패했습니다. <인터뷰> 허정무(축구대표팀 감독) : "이제 스페인에선 베스트 11을 기용해서 선수 기용할 것이다." 많은 과제를 남긴 대표팀은 이제 스페인으로 이동해 핀란드 라트비아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릅니다. 포트엘리자베스에서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