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2호로 지진 참사 현장 ‘한 눈에’

입력 2010.01.19 (08: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 아리랑 2호 위성이 아이티 지진 참사 현장을 촬영했습니다.

붕괴된 대통령궁과 축구장에 이재민들이 대피해 있는 모습 등이 촬영됐는데 국제기구의 재난 극복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박장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진 발생 하루 뒤인 지난 13일 아리랑 2호 위성이 촬영한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의 참사 현장입니다.

성한 곳 하나 없는 도시 중심부의 흰색 건물이 지진으로 무너져 내린 대통령궁입니다.

지난해 4월 촬영된 모습과 크게 대조가 됩니다.

가톨릭 성당 건물도 마치 폭격을 당한 듯 외형을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붕괴됐습니다.

한때 관중들의 환호로 가득 찼을 축구장은 거대한 난민 캠프로 변했습니다.

<녹취>연구원 : "운동장 안에 사람들이...이재민들이 모여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상들은 재난 대응에 활용하기 위해 국제기구에 무상 제공됩니다.

<인터뷰>천용식(박사) : "이런 영상을 이용해서 비록 부족하지만 국제기구 등에서 효율적으로 재난을 극복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리랑 2호 위성 촬영 영상은 지진 피해 규모 산출 등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박장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리랑 2호로 지진 참사 현장 ‘한 눈에’
    • 입력 2010-01-19 08:02:48
    뉴스광장
<앵커 멘트> 우리 아리랑 2호 위성이 아이티 지진 참사 현장을 촬영했습니다. 붕괴된 대통령궁과 축구장에 이재민들이 대피해 있는 모습 등이 촬영됐는데 국제기구의 재난 극복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박장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진 발생 하루 뒤인 지난 13일 아리랑 2호 위성이 촬영한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의 참사 현장입니다. 성한 곳 하나 없는 도시 중심부의 흰색 건물이 지진으로 무너져 내린 대통령궁입니다. 지난해 4월 촬영된 모습과 크게 대조가 됩니다. 가톨릭 성당 건물도 마치 폭격을 당한 듯 외형을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붕괴됐습니다. 한때 관중들의 환호로 가득 찼을 축구장은 거대한 난민 캠프로 변했습니다. <녹취>연구원 : "운동장 안에 사람들이...이재민들이 모여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상들은 재난 대응에 활용하기 위해 국제기구에 무상 제공됩니다. <인터뷰>천용식(박사) : "이런 영상을 이용해서 비록 부족하지만 국제기구 등에서 효율적으로 재난을 극복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리랑 2호 위성 촬영 영상은 지진 피해 규모 산출 등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 뉴스 박장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