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그룹 의장 “그리스 재정 위기 극복 노력 확신”

입력 2010.01.19 (19:02) 수정 2010.01.19 (20: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로그룹(유로존 재무장관회의) 의장인 장-클로드 융커 룩셈부르크 총리 겸 재무장관은 18일 그리스의 재정위기 극복 노력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융커 의장은 이날 브뤼셀에서 유로그룹 의장에 재선된 뒤 기자들에게 "그리스 정부가 유로존의 문제이기도 한 재정적자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고 AP 통신 등이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리스가 합리적인 기간 내에 다시 재정균형을 이룰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그리스의 재정적자 축소 대책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의에 유로존 재무장관들이 내달 논의할 것이라고만 언급하고 구체적인 발언을 하지 않았다.

융커 의장은 또 아일랜드 등 국가부채가 많은 유로존 국가에 대한 금융시장의 우려에도 "그리스와 비슷한 상황에 빠지는 유로존 국가가 나올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호아킨 알무니아 유럽연합(EU) 경제ㆍ통화담당 집행위원은, EU 집행위원회가 그리스 정부의 재정적자 축소 조치 이행을 자세히 살필 계획이라며 올해 6월부터 세 단계에 걸쳐 EU 집행위 차원의 점검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알무니아 집행위원은 또 EU 집행위가 그리스 통계 당국에 대한 감사권 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로그룹 의장 “그리스 재정 위기 극복 노력 확신”
    • 입력 2010-01-19 19:02:53
    • 수정2010-01-19 20:52:10
    연합뉴스
유로그룹(유로존 재무장관회의) 의장인 장-클로드 융커 룩셈부르크 총리 겸 재무장관은 18일 그리스의 재정위기 극복 노력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융커 의장은 이날 브뤼셀에서 유로그룹 의장에 재선된 뒤 기자들에게 "그리스 정부가 유로존의 문제이기도 한 재정적자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고 AP 통신 등이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리스가 합리적인 기간 내에 다시 재정균형을 이룰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그리스의 재정적자 축소 대책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의에 유로존 재무장관들이 내달 논의할 것이라고만 언급하고 구체적인 발언을 하지 않았다. 융커 의장은 또 아일랜드 등 국가부채가 많은 유로존 국가에 대한 금융시장의 우려에도 "그리스와 비슷한 상황에 빠지는 유로존 국가가 나올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호아킨 알무니아 유럽연합(EU) 경제ㆍ통화담당 집행위원은, EU 집행위원회가 그리스 정부의 재정적자 축소 조치 이행을 자세히 살필 계획이라며 올해 6월부터 세 단계에 걸쳐 EU 집행위 차원의 점검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알무니아 집행위원은 또 EU 집행위가 그리스 통계 당국에 대한 감사권 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