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강! 밴쿠버 태극전사 45인!

입력 2010.01.20 (09: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막이 이제 한달도 채 남지않았습니다.

다음달 12일부터 시작되는 밴쿠버 대회에 우리나라는 45명의 국가대표들이 4개 종목에 출전하는데요.

피겨의 김연아 등 선수들이 기량이 역대 최고로 평가돼 어느때 보다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완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눈과 얼음의 축제를 누빌 태극전사 45명이 확정됐습니다.

세계 스프린터 선수권에서 동반우승하고 귀국한 이규혁과 이상화.

500m 2차 1위로 메달 가능성이 한층높아진 이강석 등 스피드스케이팅이 남녀 8명씩, 16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인터뷰> 이상화 : “안심하지 않고 철저히 대비하겠다”

피겨 스케이팅과 전통의 효자종목 쇼트트랙까지 포함하면 빙상종목은 모두 28명이 출전합니다.

감동적인 영화로 국민적인 관심을 모은 스키점프는 아쉽게 단체전 출전이 좌절돼 개인전에만 3명이 나가게 됐습니다.

알파인과 모굴 등을 포함하면 스키 종목은 10명이 태극마크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도전정신의 상징,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바이애슬론도 도전기회를 잡았습니다.

밴쿠버를 누빌 45명의 태극전사들은 역대 최고의 성적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완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역대 최강! 밴쿠버 태극전사 45인!
    • 입력 2010-01-20 09:47:26
    스포츠 스포츠
<앵커 멘트>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막이 이제 한달도 채 남지않았습니다. 다음달 12일부터 시작되는 밴쿠버 대회에 우리나라는 45명의 국가대표들이 4개 종목에 출전하는데요. 피겨의 김연아 등 선수들이 기량이 역대 최고로 평가돼 어느때 보다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완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눈과 얼음의 축제를 누빌 태극전사 45명이 확정됐습니다. 세계 스프린터 선수권에서 동반우승하고 귀국한 이규혁과 이상화. 500m 2차 1위로 메달 가능성이 한층높아진 이강석 등 스피드스케이팅이 남녀 8명씩, 16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인터뷰> 이상화 : “안심하지 않고 철저히 대비하겠다” 피겨 스케이팅과 전통의 효자종목 쇼트트랙까지 포함하면 빙상종목은 모두 28명이 출전합니다. 감동적인 영화로 국민적인 관심을 모은 스키점프는 아쉽게 단체전 출전이 좌절돼 개인전에만 3명이 나가게 됐습니다. 알파인과 모굴 등을 포함하면 스키 종목은 10명이 태극마크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도전정신의 상징,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바이애슬론도 도전기회를 잡았습니다. 밴쿠버를 누빌 45명의 태극전사들은 역대 최고의 성적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완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