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등록 기간도 연장될 듯

입력 2010.01.20 (16: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문대학 합격생들도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등록 기간이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전문대학 교육협의회는 내일쯤 전형위원회를 열어 각 전문대학들이 수시와 정시모집 합격자 등록 기간을 다음달 6일 이후로 연장하는 방안을 의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전문대학들은 모집 기간 중 자율적으로 전형과 합격자 발표, 등록 등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수 전문대학들이 2월 초에 합격자 등록을 마감하는 것으로 예정돼 있어,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습니다.

전문대교협은 또 4년제 대학의 미등록 충원기간이 2일 연장됨에 따라, 당초 2월 19부터 26일까지였던 추가 모집을 3월 3일까지로 연장하는 방안을 함께 고려하고 있습니다.

전문대교협은 4년제 대학들의 모임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조만간 구체적인 연장 기간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앞서 대교협은 정시 합격자 등록 기간을 닷새, 미등록 충원기간을 이틀 연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문대 등록 기간도 연장될 듯
    • 입력 2010-01-20 16:57:01
    사회
전문대학 합격생들도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등록 기간이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전문대학 교육협의회는 내일쯤 전형위원회를 열어 각 전문대학들이 수시와 정시모집 합격자 등록 기간을 다음달 6일 이후로 연장하는 방안을 의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전문대학들은 모집 기간 중 자율적으로 전형과 합격자 발표, 등록 등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수 전문대학들이 2월 초에 합격자 등록을 마감하는 것으로 예정돼 있어,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습니다. 전문대교협은 또 4년제 대학의 미등록 충원기간이 2일 연장됨에 따라, 당초 2월 19부터 26일까지였던 추가 모집을 3월 3일까지로 연장하는 방안을 함께 고려하고 있습니다. 전문대교협은 4년제 대학들의 모임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조만간 구체적인 연장 기간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앞서 대교협은 정시 합격자 등록 기간을 닷새, 미등록 충원기간을 이틀 연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