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당원 자격 정지 처분…추미애 강력 반발

입력 2010.01.20 (20: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민주당이 지난 연말 국회 환노위에서 노동관계법을 표결 처리한 추미애 의원에게 중징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추 의원은 강력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김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추미애 의원에게 당 윤리위원회가 부과한 1년 당원자격정지 처분을 당무위원회에 회부했습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인 추 의원이 당론을 위배한 채 당 소속 의원들의 회의장 참여를 봉쇄하면서 노동관계법을 강행 처리한 만큼 징계가 마땅하다는 겁니다.

징계가 확정되면 추의원은 지방선거 참여 등 당원으로서의 권리가 박탈됩니다.

다만 당원 자격 정지 1년은 과하다며 감경 의견을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추 의원은 즉각 반발하면서 거리로 나섰습니다.

노동관계법 강행 처리는 국민의 미래를 위한 결단이었는데 지도부가 책임은 회피한 채 징계를 내렸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 추미애(민주당 의원) : "국민과 미래를 위한 결단이었습니다. 앞으로 국민을 믿고 함께 나가겠습니다."

주류측의 정치적 의도가 깔려있다고 주장하면서도 탈당 의사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추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는 모레 당무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됩니다.

KBS 뉴스 김덕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1년 당원 자격 정지 처분…추미애 강력 반발
    • 입력 2010-01-20 20:34:25
    뉴스타임
<앵커 멘트> 민주당이 지난 연말 국회 환노위에서 노동관계법을 표결 처리한 추미애 의원에게 중징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추 의원은 강력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김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추미애 의원에게 당 윤리위원회가 부과한 1년 당원자격정지 처분을 당무위원회에 회부했습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인 추 의원이 당론을 위배한 채 당 소속 의원들의 회의장 참여를 봉쇄하면서 노동관계법을 강행 처리한 만큼 징계가 마땅하다는 겁니다. 징계가 확정되면 추의원은 지방선거 참여 등 당원으로서의 권리가 박탈됩니다. 다만 당원 자격 정지 1년은 과하다며 감경 의견을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추 의원은 즉각 반발하면서 거리로 나섰습니다. 노동관계법 강행 처리는 국민의 미래를 위한 결단이었는데 지도부가 책임은 회피한 채 징계를 내렸다고 비판했습니다. <녹취> 추미애(민주당 의원) : "국민과 미래를 위한 결단이었습니다. 앞으로 국민을 믿고 함께 나가겠습니다." 주류측의 정치적 의도가 깔려있다고 주장하면서도 탈당 의사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추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는 모레 당무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됩니다. KBS 뉴스 김덕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