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갯속 빗길 관광버스 사고…1명 중상

입력 2010.01.21 (07: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젯밤 호남고속도로에서 관광버스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아 한 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최건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관광버스 옆면이 할퀸 듯 뜯겨져 나갔고, 창문은 산산조각났습니다.

콘크리트로 된 중앙분리대 4개가 충격으로 반대 차선으로 밀려났습니다.

관광객 35명을 태운 버스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것은 어젯밤 8시쯤.

<인터뷰> 관광버스 차량 승객 : “그 판에 뭣이 어떻게 딱 쿵하고 나한테 유리 조각이 허리를 탁 치면서..”

이 사고로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60대 노인이 차 밖으로 튕겨져나가 크게 다쳤습니다.

또 반대편 차로에 넘어간 중앙분리대에 고속버스와 승용차 등 차량 석 대가 잇따라 부딪쳤습니다.

사고 당시 도로는 비로 축축히 젖어있는 상태였고, 짙은 안개까지 끼면서 가시거리가 20미터도 채 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경찰은 관광버스 기사가 빗길에 운전 부주의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녹취> 고속도로 순찰대 관계자 : “여산 휴게소에서 전주방향으로 가다가 운전 부주의로 인해서 중앙분리대를 쳤어요. 중앙분리대가 반대편으로 약간 나가면서 그쪽 올라 오는 차들이 그걸 또 받은 거에요”

이 사고로 호남고속도로 상·하행선 모두 3시간가량 정체됐습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갯속 빗길 관광버스 사고…1명 중상
    • 입력 2010-01-21 07:26:0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젯밤 호남고속도로에서 관광버스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아 한 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최건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관광버스 옆면이 할퀸 듯 뜯겨져 나갔고, 창문은 산산조각났습니다. 콘크리트로 된 중앙분리대 4개가 충격으로 반대 차선으로 밀려났습니다. 관광객 35명을 태운 버스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것은 어젯밤 8시쯤. <인터뷰> 관광버스 차량 승객 : “그 판에 뭣이 어떻게 딱 쿵하고 나한테 유리 조각이 허리를 탁 치면서..” 이 사고로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60대 노인이 차 밖으로 튕겨져나가 크게 다쳤습니다. 또 반대편 차로에 넘어간 중앙분리대에 고속버스와 승용차 등 차량 석 대가 잇따라 부딪쳤습니다. 사고 당시 도로는 비로 축축히 젖어있는 상태였고, 짙은 안개까지 끼면서 가시거리가 20미터도 채 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경찰은 관광버스 기사가 빗길에 운전 부주의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녹취> 고속도로 순찰대 관계자 : “여산 휴게소에서 전주방향으로 가다가 운전 부주의로 인해서 중앙분리대를 쳤어요. 중앙분리대가 반대편으로 약간 나가면서 그쪽 올라 오는 차들이 그걸 또 받은 거에요” 이 사고로 호남고속도로 상·하행선 모두 3시간가량 정체됐습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