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호선 일부 구간 운행 중단

입력 2010.01.21 (07: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저녁 서울지하철 2호선 일부구간의 운행이 중단 돼 퇴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정연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 저녁 8시 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서울대입구역까지 12개 역에서 지하철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열차 운행은 2시간 뒤인 10시 쯤 정상화 됐지만 지하철을 이용해 퇴근하려던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장영준 : “갑자기 퇴근하고 왔는데 지하철이 운행을 안한다고 하니까 많이 난감한데 버스라도 타고 가야하는데 버스노선을 평소에 이용도 안해봐서 갑자기 난처하죠”

서울메트로 측은 지하철을 타지 못한 승객들에게 요금을 환불했지만 발이 묶인 시민들의 항의가 이어졌습니다.

갑작스런 사고로 당황한 승객들이 역무실로 몰리면서 지하철역은 한동안 혼잡을 빚었습니다.

사고 구간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은 신촌역과 낙성대역에서 전동차를 되돌려 운행을 계속했습니다.

서울 메트로는 선로 전환기가 고장나 일어난 사고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연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하철 2호선 일부 구간 운행 중단
    • 입력 2010-01-21 07:26:0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제 저녁 서울지하철 2호선 일부구간의 운행이 중단 돼 퇴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정연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 저녁 8시 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서울대입구역까지 12개 역에서 지하철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열차 운행은 2시간 뒤인 10시 쯤 정상화 됐지만 지하철을 이용해 퇴근하려던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장영준 : “갑자기 퇴근하고 왔는데 지하철이 운행을 안한다고 하니까 많이 난감한데 버스라도 타고 가야하는데 버스노선을 평소에 이용도 안해봐서 갑자기 난처하죠” 서울메트로 측은 지하철을 타지 못한 승객들에게 요금을 환불했지만 발이 묶인 시민들의 항의가 이어졌습니다. 갑작스런 사고로 당황한 승객들이 역무실로 몰리면서 지하철역은 한동안 혼잡을 빚었습니다. 사고 구간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은 신촌역과 낙성대역에서 전동차를 되돌려 운행을 계속했습니다. 서울 메트로는 선로 전환기가 고장나 일어난 사고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연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