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앰부시 마케팅’ 강력 대응

입력 2010.01.21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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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체육회(KOC)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후원사가 아니면서도 올림픽과 연관해 마케팅 활동을 하는 '앰부시 마케팅'에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KOC는 21일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일부 기업들이 올림픽을 연상시키는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는 공식 후원사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고 스포츠 조직의 재정과 선수, 팬들의 권리를 위협하는 것"이라며 "법적 조치는 물론 해당 기업의 실명을 공개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앰부시 마케팅이란 대규모 스포츠 행사에서 비후원사가 후원사인 것처럼 행세하는 광고, 홍보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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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계올림픽 ‘앰부시 마케팅’ 강력 대응
    • 입력 2010-01-21 11:18:34
    연합뉴스
 대한체육회(KOC)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후원사가 아니면서도 올림픽과 연관해 마케팅 활동을 하는 '앰부시 마케팅'에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KOC는 21일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일부 기업들이 올림픽을 연상시키는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는 공식 후원사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고 스포츠 조직의 재정과 선수, 팬들의 권리를 위협하는 것"이라며 "법적 조치는 물론 해당 기업의 실명을 공개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앰부시 마케팅이란 대규모 스포츠 행사에서 비후원사가 후원사인 것처럼 행세하는 광고, 홍보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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