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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한국형 중형 항공기 개발 착수
입력 2010.01.21 (18:29) 경제
정부가 70에서 100석 규모의 한국형 중형 항공기 개발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지식경제부 등 6개 부처는 오늘 항공우주산업개발 정책심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항공산업 발전 기본 계획을 심의,확정했습니다.

이번 계획 안에는 국산 중형 항공기 개발을 포함해 항공기 핵심부품과 정비서비스의 수출 활성화, 연구.개발 투자의 효율성 개선과 인프라 구축 등 4대 전략 ,13개 과제를 오는 2019년까지 추진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정부는 한국형 중형 항공기 개발과 관련해 내년부터 2년간 탐색 개발 과정을 통해 수요처를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한국형 중형 항공기의 기종과 기술개발 협력 주체에 대해서는 아직 밝힐 수 있는 단계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항공기 부품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서는 보잉사나 에어버스사 등과의 차세대 민항기 국제공동개발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현재 2%에 머물고 있는 분담 비율을 10%로 끌어올리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2008년 19억 달러 수준이었던 항공기 생산액을 2020년까지 200억 달러로 끌어올려 국내 항공산업이 세계 7위권에 올라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정부, 한국형 중형 항공기 개발 착수
    • 입력 2010-01-21 18:29:21
    경제
정부가 70에서 100석 규모의 한국형 중형 항공기 개발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지식경제부 등 6개 부처는 오늘 항공우주산업개발 정책심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항공산업 발전 기본 계획을 심의,확정했습니다.

이번 계획 안에는 국산 중형 항공기 개발을 포함해 항공기 핵심부품과 정비서비스의 수출 활성화, 연구.개발 투자의 효율성 개선과 인프라 구축 등 4대 전략 ,13개 과제를 오는 2019년까지 추진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정부는 한국형 중형 항공기 개발과 관련해 내년부터 2년간 탐색 개발 과정을 통해 수요처를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한국형 중형 항공기의 기종과 기술개발 협력 주체에 대해서는 아직 밝힐 수 있는 단계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항공기 부품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서는 보잉사나 에어버스사 등과의 차세대 민항기 국제공동개발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현재 2%에 머물고 있는 분담 비율을 10%로 끌어올리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2008년 19억 달러 수준이었던 항공기 생산액을 2020년까지 200억 달러로 끌어올려 국내 항공산업이 세계 7위권에 올라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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