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만능 제휴카드’ 도입 추진

입력 2010.01.24 (09:15) 수정 2010.01.24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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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는 석유제품 유통시장의 가격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모든 정유사 제품에 대해 할인이나 보너스포인트 적립 혜택을 주는 제휴카드 보급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주유소협회 주관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능 제휴카드는 특정 정유사와 신용카드사들이 공동으로 만든 현행 제휴카드와는 달리 모든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정위는 만능 제휴카드가 출시되면 현재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있는 주유소 혼합판매제도가 활성화되고, 결국 정유사 간 가격경쟁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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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정위, ‘만능 제휴카드’ 도입 추진
    • 입력 2010-01-24 09:15:59
    • 수정2010-01-24 09:47:35
    경제
공정거래위원회는 석유제품 유통시장의 가격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모든 정유사 제품에 대해 할인이나 보너스포인트 적립 혜택을 주는 제휴카드 보급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주유소협회 주관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능 제휴카드는 특정 정유사와 신용카드사들이 공동으로 만든 현행 제휴카드와는 달리 모든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정위는 만능 제휴카드가 출시되면 현재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있는 주유소 혼합판매제도가 활성화되고, 결국 정유사 간 가격경쟁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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