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설 맞아 농수축산물 직거래 할인

입력 2010.01.24 (11: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국내 최대 온라인 농산물 직거래 사이트인 정보화마을 인빌쇼핑을 통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설 선물장터 할인 대잔치'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이트에선 전국 98개 정보화마을 농어민이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 전통가공식품, 지역특산물 등 모두 700여개의 상품을 최대 25%까지 싸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정보화마을은 도시와 농촌 간의 정보격차해소와 농어촌 소득증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선진국형 농어촌 구현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등 정보생활화를 유도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2001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현재 전국적으로 370개 마을이 조성돼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편 정보화마을 인빌쇼핑은 대표적인 온라인 농수산물 판매사이트로 농수산물 쇼핑몰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판매되는 상품 종류는 7천여 종류에 달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정보화마을 사업을 통해 정보화 기회가 적은 농어촌 주민의 정보이용 생활화를 촉진하는 한편, 우수상품 생산지원과 배송체계 개선 등을 통해 매출을 대폭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설 맞아 농수축산물 직거래 할인
    • 입력 2010-01-24 11:30:15
    사회
정부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국내 최대 온라인 농산물 직거래 사이트인 정보화마을 인빌쇼핑을 통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설 선물장터 할인 대잔치'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이트에선 전국 98개 정보화마을 농어민이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 전통가공식품, 지역특산물 등 모두 700여개의 상품을 최대 25%까지 싸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정보화마을은 도시와 농촌 간의 정보격차해소와 농어촌 소득증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선진국형 농어촌 구현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등 정보생활화를 유도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2001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현재 전국적으로 370개 마을이 조성돼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편 정보화마을 인빌쇼핑은 대표적인 온라인 농수산물 판매사이트로 농수산물 쇼핑몰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판매되는 상품 종류는 7천여 종류에 달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정보화마을 사업을 통해 정보화 기회가 적은 농어촌 주민의 정보이용 생활화를 촉진하는 한편, 우수상품 생산지원과 배송체계 개선 등을 통해 매출을 대폭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