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성 극적 구조…한국 의료단 본격 활동

입력 2010.01.24 (21: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아이티 강진 이후 12일을 버텨낸 20대 남자가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그러나 공식 사망자 집계는 12만 명으로 늘었습니다.

포르토프랭스에서 박경호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지진 발생 12일 만에 또 한 명의 생존자가 극적으로 구출됐습니다.

지진으로 무너진 한 호텔에서 식료품점 점원으로 일하던 24살 남성입니다.

지진 당시엔 책상 아래로 급히 몸을 피해 무사할 수 있었고, 이후 구조될 때까지는 콜라와 맥주, 과자 등을 먹으며 버텼습니다.

<인터뷰> 생존자 (24) : "배가 고프고 힘들었지만, 살 수 있다는 희망으로 버텼습니다."

이번 지진 참사로 12만 명이 숨졌다고 발표한 아이티 정부는 앞으로 의료와 도시재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디디에르 르브레이(프랑스대사) : "이제는 (수색작업을) 마무리하고 재건을 시작해야 할 단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추가로 파견된 의료지원단도 오늘 현지에 도착해 본격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곳은 원래 아동 전문 병원이었습니다.그러나 지진으로 인한 환자가 늘면서 병원 입원실이 감당할 수 없게 된 겁니다.

사고 발생 열이틀째를 맞았지만 여전히 열악한 의료 상황 때문에 의료 지원은 더욱 절실한 실정입니다.

<인터뷰> 그래디스 토마스(현지아동병원 관계자) : "아이티가 회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도움이절실합니다."

또 남아있는 119 구조대 일부요원들은 오늘밤부터 이재민촌에 방역작업을 나설 예정입니다.

포르토 프랭스에 KBS 뉴스 박경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20대 남성 극적 구조…한국 의료단 본격 활동
    • 입력 2010-01-24 21:43:08
    뉴스 9
<앵커 멘트> 아이티 강진 이후 12일을 버텨낸 20대 남자가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그러나 공식 사망자 집계는 12만 명으로 늘었습니다. 포르토프랭스에서 박경호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지진 발생 12일 만에 또 한 명의 생존자가 극적으로 구출됐습니다. 지진으로 무너진 한 호텔에서 식료품점 점원으로 일하던 24살 남성입니다. 지진 당시엔 책상 아래로 급히 몸을 피해 무사할 수 있었고, 이후 구조될 때까지는 콜라와 맥주, 과자 등을 먹으며 버텼습니다. <인터뷰> 생존자 (24) : "배가 고프고 힘들었지만, 살 수 있다는 희망으로 버텼습니다." 이번 지진 참사로 12만 명이 숨졌다고 발표한 아이티 정부는 앞으로 의료와 도시재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디디에르 르브레이(프랑스대사) : "이제는 (수색작업을) 마무리하고 재건을 시작해야 할 단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추가로 파견된 의료지원단도 오늘 현지에 도착해 본격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곳은 원래 아동 전문 병원이었습니다.그러나 지진으로 인한 환자가 늘면서 병원 입원실이 감당할 수 없게 된 겁니다. 사고 발생 열이틀째를 맞았지만 여전히 열악한 의료 상황 때문에 의료 지원은 더욱 절실한 실정입니다. <인터뷰> 그래디스 토마스(현지아동병원 관계자) : "아이티가 회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도움이절실합니다." 또 남아있는 119 구조대 일부요원들은 오늘밤부터 이재민촌에 방역작업을 나설 예정입니다. 포르토 프랭스에 KBS 뉴스 박경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