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공약 1순위 ‘일자리 창출’

입력 2010.01.27 (0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러분은 오는 6월 지방 선거에서 어떤 공약을 내건 후보를 지지하시겠습니까?

시민들이 1위로 꼽은 공약은 일자리 창출이었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올 6월 지방 선거 유권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일자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메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전국 16개 시도별로 주민과 전문가 등 2만 명에게 이번 지방 선거 최우선 공약을 물었더니 서울과 대구, 광주 등 가장 많은 아홉 곳에서 '일자리 창출'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이번 선거 최대 이슈로 일자리 문제를 꼽은 것입니다.

일자리 문제 중에서도 서울,강원,충북은 '청년 실업 해결'에, 전남,전북,경남은 '장년층과 취약계층의 취업문제 해결'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강래완(대학생): "이제 막상 졸업하고 나서는 취직하는게 막상 보장된 것이 아니니까..."

부산과 경북에서는 저소득층 지원 등 복지 정책을 가장 시급한 정책 과제라고 응답했습니다.

인천과 울산은 교육 정책, 대전: 시민문화 활성화, 경기: 녹색도시, 제주는 해군 기지 타당성 검증을 최우선 공약으로 꼽았습니다.

<인터뷰> 이광재(시민매니페스토 만들기 사무처장): "서민들의 어려움을 몸으로 호소하고 있는데 양극화를 해결할 정책이 많이 나와야 할 것으로 봅니다."

메니페스토 실천본부는 각 정당에 지방선거 공약 설문 결과를 전달하고 정책 선거를 펼쳐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방선거 공약 1순위 ‘일자리 창출’
    • 입력 2010-01-27 07:06:4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여러분은 오는 6월 지방 선거에서 어떤 공약을 내건 후보를 지지하시겠습니까? 시민들이 1위로 꼽은 공약은 일자리 창출이었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올 6월 지방 선거 유권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일자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메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전국 16개 시도별로 주민과 전문가 등 2만 명에게 이번 지방 선거 최우선 공약을 물었더니 서울과 대구, 광주 등 가장 많은 아홉 곳에서 '일자리 창출'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이번 선거 최대 이슈로 일자리 문제를 꼽은 것입니다. 일자리 문제 중에서도 서울,강원,충북은 '청년 실업 해결'에, 전남,전북,경남은 '장년층과 취약계층의 취업문제 해결'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강래완(대학생): "이제 막상 졸업하고 나서는 취직하는게 막상 보장된 것이 아니니까..." 부산과 경북에서는 저소득층 지원 등 복지 정책을 가장 시급한 정책 과제라고 응답했습니다. 인천과 울산은 교육 정책, 대전: 시민문화 활성화, 경기: 녹색도시, 제주는 해군 기지 타당성 검증을 최우선 공약으로 꼽았습니다. <인터뷰> 이광재(시민매니페스토 만들기 사무처장): "서민들의 어려움을 몸으로 호소하고 있는데 양극화를 해결할 정책이 많이 나와야 할 것으로 봅니다." 메니페스토 실천본부는 각 정당에 지방선거 공약 설문 결과를 전달하고 정책 선거를 펼쳐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