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자동차는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일어난 대량 리콜 사태와 관련해 '국내에 판매된 승용차는 가속 페달의 구조가 완전히 달라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도요타자동차는 '결함이 발견된 8개 차종 가운데 한국에서 팔린 캠리와 라브4의 경우 미국이나 유럽 부품과 다른 것을 사용했고, 국토해양부도 이 점을 납득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도요타는 최근 가속 페달에 결함이 발견된 차량을 미국에서 230만 대, 유럽에서 200만 대 각각 리콜하겠다고 밝혔으며, 미국에서는 해당 8개 차종의 판매가 전면 중단됐습니다.
한국도요타자동차는 '결함이 발견된 8개 차종 가운데 한국에서 팔린 캠리와 라브4의 경우 미국이나 유럽 부품과 다른 것을 사용했고, 국토해양부도 이 점을 납득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도요타는 최근 가속 페달에 결함이 발견된 차량을 미국에서 230만 대, 유럽에서 200만 대 각각 리콜하겠다고 밝혔으며, 미국에서는 해당 8개 차종의 판매가 전면 중단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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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요타 “국내 시판 모델 문제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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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1-27 17:17:31
한국도요타자동차는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일어난 대량 리콜 사태와 관련해 '국내에 판매된 승용차는 가속 페달의 구조가 완전히 달라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도요타자동차는 '결함이 발견된 8개 차종 가운데 한국에서 팔린 캠리와 라브4의 경우 미국이나 유럽 부품과 다른 것을 사용했고, 국토해양부도 이 점을 납득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도요타는 최근 가속 페달에 결함이 발견된 차량을 미국에서 230만 대, 유럽에서 200만 대 각각 리콜하겠다고 밝혔으며, 미국에서는 해당 8개 차종의 판매가 전면 중단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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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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