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사이버 평화조약 체결 필요”

입력 2010.01.31 (11: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버상의 공격이 전면전으로 비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국제 평화조약이 체결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유엔 국제전기통신연합 하마둔 투르 사무총장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각 국가들이 다른 국가에 사이버공격을 하지 않겠다는 조약을 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투르 사무총장은 전쟁 전에 체결하는 평화조약과 유사한 형태의 조약을 체결해 자국민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투르 사무총장은 특히 구글과 중국 정부간 마찰 등과 관련해 미중간의 사이버 분쟁 가능성이 해마다 커지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엔 “사이버 평화조약 체결 필요”
    • 입력 2010-01-31 11:18:33
    국제
인터넷 사이버상의 공격이 전면전으로 비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국제 평화조약이 체결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유엔 국제전기통신연합 하마둔 투르 사무총장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각 국가들이 다른 국가에 사이버공격을 하지 않겠다는 조약을 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투르 사무총장은 전쟁 전에 체결하는 평화조약과 유사한 형태의 조약을 체결해 자국민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투르 사무총장은 특히 구글과 중국 정부간 마찰 등과 관련해 미중간의 사이버 분쟁 가능성이 해마다 커지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