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지사 예비후보 오늘부터 등록

입력 2010.02.02 (08: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 지방선거 120일 전인 오늘부터 전국 시도지사와 교육감 선거에 출마할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부터 각 시도 선관위에서 시도지사, 교육감 예비후보자 등록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와 현수막 등을 설치할 수 있고 명함이나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등 제한된 범위의 선거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는 19일에는 구,시,도 의원과 기초단체장, 다음달 21일부터는 군 의원과 군수를 대상으로 각각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됩니다.

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는 시도지사와 광역,지방의원, 교육감, 교육의원까지 모두 8표를 행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선거인 만큼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는 오늘부터 지속적인 감시와 단속 활동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시도지사 예비후보 오늘부터 등록
    • 입력 2010-02-02 08:00:37
    정치
올 지방선거 120일 전인 오늘부터 전국 시도지사와 교육감 선거에 출마할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부터 각 시도 선관위에서 시도지사, 교육감 예비후보자 등록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와 현수막 등을 설치할 수 있고 명함이나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등 제한된 범위의 선거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는 19일에는 구,시,도 의원과 기초단체장, 다음달 21일부터는 군 의원과 군수를 대상으로 각각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됩니다. 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는 시도지사와 광역,지방의원, 교육감, 교육의원까지 모두 8표를 행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선거인 만큼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는 오늘부터 지속적인 감시와 단속 활동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