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서울공원 만들고 타임캡슐 매설

입력 2010.02.02 (08: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가 올해 자매 도시인 베트남 하노이시에 '서울공원'을 조성하고 두 도시의 교류 협력을 기리는 타임캡슐을 설치합니다.

서울시는 연말까지 천 500제곱미터 규모의 서울공원을 하노이 시내에 만들기로 하고 현지에서 부지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서울공원에는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옥 양식의 건축물과 문화재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또 서울시는 하노이 천도 1천 주년을 기념하고 서로의 우애를 다지는 의미로 소형 타임캡슐을 만들어 천도기념일인 10월 10일을 전후해 하노이박물관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 타임캡슐은 한국과 베트남의 상징물과 두 도시의 교류협력,역사 등이 기록된 물품이 담기며 천 년 뒤에 개봉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베트남에 서울공원 만들고 타임캡슐 매설
    • 입력 2010-02-02 08:09:56
    사회
서울시가 올해 자매 도시인 베트남 하노이시에 '서울공원'을 조성하고 두 도시의 교류 협력을 기리는 타임캡슐을 설치합니다. 서울시는 연말까지 천 500제곱미터 규모의 서울공원을 하노이 시내에 만들기로 하고 현지에서 부지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서울공원에는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옥 양식의 건축물과 문화재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또 서울시는 하노이 천도 1천 주년을 기념하고 서로의 우애를 다지는 의미로 소형 타임캡슐을 만들어 천도기념일인 10월 10일을 전후해 하노이박물관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 타임캡슐은 한국과 베트남의 상징물과 두 도시의 교류협력,역사 등이 기록된 물품이 담기며 천 년 뒤에 개봉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