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타임] 스포츠 카이트 타고 하늘을 날아요

입력 2010.02.02 (09: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연 날리기 추억 모두 갖고 계실 텐데요,

연을 이용해 스릴를 즐기는 특별한 스포츠가 있다고 해서 타임스포츠에서 소개해드립니다.

하늘 높이 떠오른 커다란 대형 연! 스포츠카이트를 아시나요?

연날리기, 이제 어린 시절의 추억에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바람에 실어 연을 날리고, 날린 연에 몸을 실어 서핑을 즐기는 색다른 체험! 스포츠카이트를 만나봅니다.

아직도 살얼음이 남아있는 한겨울의 한강, 찬바람이 세차게 부는 날이면 스포츠카이트 동호인들은 더 신이 납니다!

오직 바람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이죠.

<인터뷰> "바람 불기 시작하니까 탈 준비를 하는 거죠 장비 세팅하는 거죠 이 기체에 바람을 넣어서 갈빗대처럼 형태를 갖춰주는 거죠."

바람의 세기를 느껴본 후, 초속 3~4미터 이상의 바람이 불면 서핑카이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스포츠카이트의 한 종류인 서핑카이트는 몸을 카이트에 묶고, 발에는 보드를 낀 채, 연이 바람에 움직이는 대로 서핑을 즐기는 스포츠입니다.

<인터뷰> "기대가 되죠. 잘 날 수 있을지 높이 날 수 있을지..."

카이트가 바람을 타고 높이 날면 방향을 조절하면서 시원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공점프는 서핑카이트의 대표적인 기술인데요,

6m정도가 평균적인 높이인데요 숙련자들은 12m까지 뛰어오를 수 있다고 하네요.

바람이 세질수록 더욱 다양한 묘기가 가능합니다.

<인터뷰> "공중에 떠 있을 때 그 기분은 모든 스트레스가 풀리고, 아드레날린도 날리고 기분이 그냥 끝내줘요. 아무튼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타보지 않은 사람은 몰라요."

현란하게 강 위를 질주하는 서핑카이트 동호인들!

특별한 안전장치가 없기 때문에 위험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커다란 연이 완충역할을 해서 부드러운 착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중 스포츠 중에서도 안전한 스포츠라고 하네요.

일체의 동력장치 없이 물위를 질주하고, 동시에 하늘도 날 수 있는 카이트서핑의 매력은 모두 자연의 바람으로부터 나옵니다.

<인터뷰> "자연적인 조건이 맞아줘야 할 수 있고, 억지로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자연에 순응해서 자연을 배우면서 할 수 있다는 거 그게 매력이죠."

커다란 연을 이용해 짜릿함을 느낀다! 바람을 느끼는 스포츠! 스포츠카이트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포츠 타임] 스포츠 카이트 타고 하늘을 날아요
    • 입력 2010-02-02 09:04:58
    아침뉴스타임
어린 시절 연 날리기 추억 모두 갖고 계실 텐데요, 연을 이용해 스릴를 즐기는 특별한 스포츠가 있다고 해서 타임스포츠에서 소개해드립니다. 하늘 높이 떠오른 커다란 대형 연! 스포츠카이트를 아시나요? 연날리기, 이제 어린 시절의 추억에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바람에 실어 연을 날리고, 날린 연에 몸을 실어 서핑을 즐기는 색다른 체험! 스포츠카이트를 만나봅니다. 아직도 살얼음이 남아있는 한겨울의 한강, 찬바람이 세차게 부는 날이면 스포츠카이트 동호인들은 더 신이 납니다! 오직 바람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이죠. <인터뷰> "바람 불기 시작하니까 탈 준비를 하는 거죠 장비 세팅하는 거죠 이 기체에 바람을 넣어서 갈빗대처럼 형태를 갖춰주는 거죠." 바람의 세기를 느껴본 후, 초속 3~4미터 이상의 바람이 불면 서핑카이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스포츠카이트의 한 종류인 서핑카이트는 몸을 카이트에 묶고, 발에는 보드를 낀 채, 연이 바람에 움직이는 대로 서핑을 즐기는 스포츠입니다. <인터뷰> "기대가 되죠. 잘 날 수 있을지 높이 날 수 있을지..." 카이트가 바람을 타고 높이 날면 방향을 조절하면서 시원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공점프는 서핑카이트의 대표적인 기술인데요, 6m정도가 평균적인 높이인데요 숙련자들은 12m까지 뛰어오를 수 있다고 하네요. 바람이 세질수록 더욱 다양한 묘기가 가능합니다. <인터뷰> "공중에 떠 있을 때 그 기분은 모든 스트레스가 풀리고, 아드레날린도 날리고 기분이 그냥 끝내줘요. 아무튼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타보지 않은 사람은 몰라요." 현란하게 강 위를 질주하는 서핑카이트 동호인들! 특별한 안전장치가 없기 때문에 위험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커다란 연이 완충역할을 해서 부드러운 착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중 스포츠 중에서도 안전한 스포츠라고 하네요. 일체의 동력장치 없이 물위를 질주하고, 동시에 하늘도 날 수 있는 카이트서핑의 매력은 모두 자연의 바람으로부터 나옵니다. <인터뷰> "자연적인 조건이 맞아줘야 할 수 있고, 억지로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자연에 순응해서 자연을 배우면서 할 수 있다는 거 그게 매력이죠." 커다란 연을 이용해 짜릿함을 느낀다! 바람을 느끼는 스포츠! 스포츠카이트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