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 한파…한낮 영하권

입력 2010.02.02 (09: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절기는 입춘을 이틀 앞두고 있는데, 다시 찬공기가 몰려왔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 -7.8도를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방이 영하권으로 떨어졌는데요,

한낮에도 추위는 이어지겠고 내일 아침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 이번 추위의 고비가 되겠습니다.

한파는 나흘 정도 이어진 뒤 주말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북서쪽에서 발달한 시베리아 고기압이 세력을 확장하면서 한파를 몰고 왔습니다.

서고동저형의 기압배치에서 한반도를 중심으로 기울기가 커 찬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찬공기가 서해상을 지나 눈구름을 만들겠는데요,

서해안에는 늦은 밤부터 눈이 시작돼 내일까지 최고 3cm의 눈이 오겠습니다.

낮최고기온은 서울 -5도, 강릉과 전주 1도, 대구 4도에 체감온도가 더 낮겠고 바다의 물결은 3~4m까지 점차 높아지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입춘’ 한파…한낮 영하권
    • 입력 2010-02-02 09:57:15
    930뉴스
절기는 입춘을 이틀 앞두고 있는데, 다시 찬공기가 몰려왔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 -7.8도를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방이 영하권으로 떨어졌는데요, 한낮에도 추위는 이어지겠고 내일 아침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 이번 추위의 고비가 되겠습니다. 한파는 나흘 정도 이어진 뒤 주말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북서쪽에서 발달한 시베리아 고기압이 세력을 확장하면서 한파를 몰고 왔습니다. 서고동저형의 기압배치에서 한반도를 중심으로 기울기가 커 찬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찬공기가 서해상을 지나 눈구름을 만들겠는데요, 서해안에는 늦은 밤부터 눈이 시작돼 내일까지 최고 3cm의 눈이 오겠습니다. 낮최고기온은 서울 -5도, 강릉과 전주 1도, 대구 4도에 체감온도가 더 낮겠고 바다의 물결은 3~4m까지 점차 높아지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