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북한, 10년내 핵탄두 탑재 ICBM 개발 가능”

입력 2010.02.02 (09: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기술 수준을 볼 때 앞으로 10년 안에 핵탄두를 장착한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미 국방부가 펴낸 탄도미사일방어계획 검토보고서는 '북한이 지난 2006년과 2009년 장거리 탄도미사일인 대포동 2호 실험 발사는 실패했지만 조만간 성공할 것으로 추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북한이 주장하는 인공위성 발사가 비록 실패했지만, 대륙간 탄도미사일 개발을 위한 많은 기술들은 성공적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보고서는 이에 따라 앞으로 10년 안에 북한은 성능이 입증된 미사일 시스템에 핵 탄두를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보고서는 이와 함께 북한이 성능이 개선된 고체추진 단거리 탄도미사일과 이동용 중거리 탄도미사일도 개발하고 있다며 북한과 이란이 미사일 개발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고서는 특히 북한.이란의 경우 강력한 공격적 대응은 효과가 없을 수 있다며 탄도미사일방어체제와 같은 억지력 확보가 대처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 “북한, 10년내 핵탄두 탑재 ICBM 개발 가능”
    • 입력 2010-02-02 09:59:26
    국제
미국 국방부는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기술 수준을 볼 때 앞으로 10년 안에 핵탄두를 장착한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미 국방부가 펴낸 탄도미사일방어계획 검토보고서는 '북한이 지난 2006년과 2009년 장거리 탄도미사일인 대포동 2호 실험 발사는 실패했지만 조만간 성공할 것으로 추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북한이 주장하는 인공위성 발사가 비록 실패했지만, 대륙간 탄도미사일 개발을 위한 많은 기술들은 성공적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보고서는 이에 따라 앞으로 10년 안에 북한은 성능이 입증된 미사일 시스템에 핵 탄두를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보고서는 이와 함께 북한이 성능이 개선된 고체추진 단거리 탄도미사일과 이동용 중거리 탄도미사일도 개발하고 있다며 북한과 이란이 미사일 개발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고서는 특히 북한.이란의 경우 강력한 공격적 대응은 효과가 없을 수 있다며 탄도미사일방어체제와 같은 억지력 확보가 대처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