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美 프렌치도어 냉장고시장서 1위

입력 2010.02.02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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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미국 냉장고 시장 진출 7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 품목을 배출했다.

삼성전자는 2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NPD 데이터의 조사결과 지난해 미국 냉장고 시장 가운데 프렌치도어(FDR) 타입 냉장고시장에서 매출기준 28.6%, 수량기준 27.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FDR 타입 냉장고는 윗부분이 냉장실이면서 양문형이고 아랫부분은 서랍형태의 냉동실로 구성됐다. 미국 냉장고 시장에서 이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6년 7%에서 지난해 15%까지 오를 정도로 성장성이 높다.

삼성전자는 2007년 미국 FDR 냉장고 시장에 진출해 5.6%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2008년에는 점유율이 16%로 오르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삼성 측은 "가전제품이 미국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FDR 냉장고의 높은 성과의 요인으로 유기농과 신선음식을 선호하는 미국의 트렌드를 반영해 냉장실을 사용하기 쉽게 설계한 점, 대규모 식품구매가 일상화된 미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외관 크기는 735ℓ급이지만 내부용적은 820ℓ로 넓힌 점 등을 꼽았다.

아울러 갤런 단위 우유통이나 피자를 보관하기 적당한 자리를 만드는 등 미국적 특성도 고려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제승 전무는 "미국 소비자들이 삼성 냉장고를 최고의 제품으로 추천하고 있어 미국 시장의 뜨거운 반응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며 "불황기를 프리미엄 가전으로 돌파한다는 전략이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의 전체 냉장고 시장에서 점유율 12.1%로 3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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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電, 美 프렌치도어 냉장고시장서 1위
    • 입력 2010-02-02 11:20:39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미국 냉장고 시장 진출 7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 품목을 배출했다. 삼성전자는 2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NPD 데이터의 조사결과 지난해 미국 냉장고 시장 가운데 프렌치도어(FDR) 타입 냉장고시장에서 매출기준 28.6%, 수량기준 27.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FDR 타입 냉장고는 윗부분이 냉장실이면서 양문형이고 아랫부분은 서랍형태의 냉동실로 구성됐다. 미국 냉장고 시장에서 이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6년 7%에서 지난해 15%까지 오를 정도로 성장성이 높다. 삼성전자는 2007년 미국 FDR 냉장고 시장에 진출해 5.6%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2008년에는 점유율이 16%로 오르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삼성 측은 "가전제품이 미국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FDR 냉장고의 높은 성과의 요인으로 유기농과 신선음식을 선호하는 미국의 트렌드를 반영해 냉장실을 사용하기 쉽게 설계한 점, 대규모 식품구매가 일상화된 미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외관 크기는 735ℓ급이지만 내부용적은 820ℓ로 넓힌 점 등을 꼽았다. 아울러 갤런 단위 우유통이나 피자를 보관하기 적당한 자리를 만드는 등 미국적 특성도 고려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제승 전무는 "미국 소비자들이 삼성 냉장고를 최고의 제품으로 추천하고 있어 미국 시장의 뜨거운 반응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며 "불황기를 프리미엄 가전으로 돌파한다는 전략이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의 전체 냉장고 시장에서 점유율 12.1%로 3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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