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시내 올림픽 전용차선 운용

입력 2010.02.02 (14: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간 시내 주요 도로에 올림픽 대회 관련 차량만을 위한 전용 차선이 운용된다.

밴쿠버 시는 올림픽 교통대책을 위해 시행 중인 도로통제 조치에 더해 이 같은 추가 대책을 내놓았다고 현지 언론들이 1일 전했다.

올림픽 전용차선은 각국의 선수들과 선수단 임원, 대회 취재 차량 및 후원 업체 차량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전용 차선제가 적용되는 도로 구간에서는 주차는 물론 승객의 승.하차를 위한 잠시동안의 정차도 금지된다.

이를 위반할 경우 100달러의 과징금이 부과되며, 주차금지 구역에서 위반 차량은 즉각 견인조치된다.

이와 함께 경기장 주변 거주 주민이나 상가의 가게 주인들을 제외한 외부 출입자에 대해서는 신분증 검사와 금속 탐지기 검색이 실시될 예정이라고 언론들은 전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밴쿠버 시내 올림픽 전용차선 운용
    • 입력 2010-02-02 14:23:26
    연합뉴스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간 시내 주요 도로에 올림픽 대회 관련 차량만을 위한 전용 차선이 운용된다. 밴쿠버 시는 올림픽 교통대책을 위해 시행 중인 도로통제 조치에 더해 이 같은 추가 대책을 내놓았다고 현지 언론들이 1일 전했다. 올림픽 전용차선은 각국의 선수들과 선수단 임원, 대회 취재 차량 및 후원 업체 차량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전용 차선제가 적용되는 도로 구간에서는 주차는 물론 승객의 승.하차를 위한 잠시동안의 정차도 금지된다. 이를 위반할 경우 100달러의 과징금이 부과되며, 주차금지 구역에서 위반 차량은 즉각 견인조치된다. 이와 함께 경기장 주변 거주 주민이나 상가의 가게 주인들을 제외한 외부 출입자에 대해서는 신분증 검사와 금속 탐지기 검색이 실시될 예정이라고 언론들은 전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