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거리 보안 카메라 1천대 설치

입력 2010.02.02 (14: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간 보안용 감시 카메라 1천대가 주요 시설 일대 곳곳에 설치된다.

1일 현지언론들에 따르면 올림픽 통합경비단(ISU)과 밴쿠버 시청은 경기장 주변의 군중 밀집지역 및 이동로를 중심으로 보안 비디오 카메라를 설치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작동에 들어갔다.

보안 비디오 카메라는 ISU가 900대, 나머지는 밴쿠버 시청이 각각 운용할 예정이다.

시민단체들은 보안 카메라가 사생활 감시 기능을 하면서 공민권을 침해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나, ISU측은 감시 카메라가 없을 경우 올림픽 안전 업무를 위해 엄청난 추가 인력이 필요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감시 카메라는 동계올림픽에 이어 장애인 올림픽이 모두 끝나는 다음 달까지 운용된 뒤 철거될 예정이다.

그러나 촬영 화면과 기록은 카메라 철거 이후에도 일정 기간 보관될 것이라고 ISU는 밝혔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동계올림픽 거리 보안 카메라 1천대 설치
    • 입력 2010-02-02 14:25:21
    연합뉴스
밴쿠버 동계올림픽 기간 보안용 감시 카메라 1천대가 주요 시설 일대 곳곳에 설치된다. 1일 현지언론들에 따르면 올림픽 통합경비단(ISU)과 밴쿠버 시청은 경기장 주변의 군중 밀집지역 및 이동로를 중심으로 보안 비디오 카메라를 설치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작동에 들어갔다. 보안 비디오 카메라는 ISU가 900대, 나머지는 밴쿠버 시청이 각각 운용할 예정이다. 시민단체들은 보안 카메라가 사생활 감시 기능을 하면서 공민권을 침해할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나, ISU측은 감시 카메라가 없을 경우 올림픽 안전 업무를 위해 엄청난 추가 인력이 필요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감시 카메라는 동계올림픽에 이어 장애인 올림픽이 모두 끝나는 다음 달까지 운용된 뒤 철거될 예정이다. 그러나 촬영 화면과 기록은 카메라 철거 이후에도 일정 기간 보관될 것이라고 ISU는 밝혔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