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10년내 핵탄두 탑재 ICBM 개발 가능”

입력 2010.02.02 (17: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북한이 앞으로 10년 안에 핵탄두를 장착한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보도에 김진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4월, 전세계를 긴장시켰던 북한의 장거리 로켓 실험 발사.

성공인지 실패인지 평가가 분분했지만, 1차 대포동 발사 때보다 기술이 더 안정적이라는데는 이견이 없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 국방부가 향후 10년 안에 북한이 핵탄두를 장착한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 개발에 성공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국방부는 보고서를 통해, 북한이 이미 두차례,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실험 발사하는데 실패했지만, 조만간 대포동 2호 발사에는 성공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현재 기술 수준으로 볼 때, 10년 안에 ICBM 개발이 가능하다는 분석입니다.

미 국방부는 또, 북한이 ICBM 개발에 성공한다면, 이 기술이 이란으로 이전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따라서, 미국의 미사일 방어체제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게 국방부의 주장입니다.

국방부는 이에 따라, 북한과 이란의 탄도미사일 공격으로부터 미국 본토를 지켜내는 것을 탄도미사일방어계획의 최우선 목표로 꼽았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北, 10년내 핵탄두 탑재 ICBM 개발 가능”
    • 입력 2010-02-02 17:22:31
    뉴스 5
<앵커 멘트> 북한이 앞으로 10년 안에 핵탄두를 장착한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보도에 김진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4월, 전세계를 긴장시켰던 북한의 장거리 로켓 실험 발사. 성공인지 실패인지 평가가 분분했지만, 1차 대포동 발사 때보다 기술이 더 안정적이라는데는 이견이 없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 국방부가 향후 10년 안에 북한이 핵탄두를 장착한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 개발에 성공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국방부는 보고서를 통해, 북한이 이미 두차례,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실험 발사하는데 실패했지만, 조만간 대포동 2호 발사에는 성공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현재 기술 수준으로 볼 때, 10년 안에 ICBM 개발이 가능하다는 분석입니다. 미 국방부는 또, 북한이 ICBM 개발에 성공한다면, 이 기술이 이란으로 이전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따라서, 미국의 미사일 방어체제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게 국방부의 주장입니다. 국방부는 이에 따라, 북한과 이란의 탄도미사일 공격으로부터 미국 본토를 지켜내는 것을 탄도미사일방어계획의 최우선 목표로 꼽았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