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부사장 “리콜 사태 사죄”
입력 2010.02.02 (17:30)
수정 2010.02.02 (17: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규모 리콜사태를 빚은 도요타 자동차의 사사키 신이치 부사장이 오늘 도요타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세계의 도요타 고객들에게 매우 심려를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사사키 부사장은 도요타 아키오 사장으로부터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는 말을 들었다면서,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세계 판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리콜 발표 후 차량 주문이 줄고 있다면서, 좀 더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리콜 파문과 관련해 도요타가 일본에서 공식 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사키 부사장은 도요타 아키오 사장으로부터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는 말을 들었다면서,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세계 판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리콜 발표 후 차량 주문이 줄고 있다면서, 좀 더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리콜 파문과 관련해 도요타가 일본에서 공식 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도요타 부사장 “리콜 사태 사죄”
-
- 입력 2010-02-02 17:30:40
- 수정2010-02-02 17:31:56
대규모 리콜사태를 빚은 도요타 자동차의 사사키 신이치 부사장이 오늘 도요타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세계의 도요타 고객들에게 매우 심려를 끼친 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사사키 부사장은 도요타 아키오 사장으로부터 고객을 우선 생각하라는 말을 들었다면서,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세계 판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리콜 발표 후 차량 주문이 줄고 있다면서, 좀 더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리콜 파문과 관련해 도요타가 일본에서 공식 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
김진희 기자 ginitree@kbs.co.kr
김진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슈
도요타 리콜 사태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