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시대] ‘훌라댄스’ 남국의 리듬속으로

입력 2010.02.02 (21: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2010년도 벌써 한 달이 훌쩍 지나가버렸어요~

새해에 계획하셨던 일들은 잘 지키고 계신지 모르겠어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계획하셨던 일들 가운데 건강에 관련된 것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 이 시간엔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다 보면 어느새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운동이 되는 건강한 춤!

훌라댄스의 매력 속으로 빠져봅니다.

<리포트>

영화에서나 보았던 훌라댄스가 웰빙 댄스로 새롭게 변신했습니다!

몸의 라인도 살려주고, 활기도 북돋아주는 일석이조 웰빙 댄스~훌라!

<인터뷰> 조수정(25세 / 서울시 광진구) : “화려함과 춤의 기본적인 동작의 우아함!”

<인터뷰> 윤승연(30세 / 서울시 양천구) : “음악이 너무 신나고, 스텝이 많아서 너무 즐겁습니다”

훌라댄스! 하와이에선 불의 여신을 위한 춤이라고 하는데요.

유산소와 근력 운동은 물론, 자세 교정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인터뷰>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훌라댄스는 남태평양 지역 섬들의 전통춤 중 하나인데요. 부드러운 감성적인 음악에 맞춰서 우아한 동작이 특징적인 춤입니다”

밸리댄스와 훌라댄스!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골반을 이용해서 웨이브를 추는 것이 밸리댄스라면, 원을 그리며 추는 것이 훌라댄스입니다!

훌라댄스는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드레스나 알로하셔츠를 입고 춤을 추는 현대적인 훌라댄스, 아우아나!

우쿨렐레 같은 하와이의 토속악기에 기타나 피아노의 반주가 곁들여져 느리고 부드러운 템포의 동작으로 추게됩니다.

영화에서 코코넛 비키니에 나뭇잎스커트를 입고 추던 훌라댄스 기억나시죠?

바로 할리우드에서 영향을 받아 생긴 하파하올레입니다!

전통적인 훌라댄스가 미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하파하올레로 재탄생 되었는데요, 하와이 전통 악기가 아닌 기타로 반주가 됩니다.

복장 역시, 셀로판 스커트의 복장으로 바뀌어 더욱 화려한 동작이 가미되었습니다.

<인터뷰> 심경원(가정의학과 교수) : “허리나 골반을 중심으로 하체근육을 골구루 사용할 뿐만 아니라 평소에 쓰지 않는 허리나 힙 복부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전신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운동 효과만점!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전신 운동에 탁월한 훌라댄스 저와 함께 배워보실까요?”

다리를 약간 벌린 상태에서 무릎을 굽히고 그 상태에서 힙을 양쪽으로 움직이면서 동작을 해 주시면되요.

첫 번째, 훌라댄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 카오!

골반을 반원을 그리듯 움직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우웨헤 동작은 하와이안 훌라에서 대표적인 동작이구요 다리를 양쪽으로 벌려서 다시 양쪽으로 오므려 주는 동작입니다”

두 번째, 훌라댄스 특유의 대표적인 동작, 우웨헤!

늘씬한 옆구리와 명품 각선미를 원하시는 여성분들을 위한 안성맞춤 동작입니다!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하와이 전통 동작 중에 한 동작인데요 이 동작은 여자들도 많이 하구요. 남자 춤에서도 박력있는 동작으로 들어가 있는 전통 동작 중에 한 동작입니다”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골반을 옆으로 보내시구요 그대로 뒤쪽으로 살짝 뺐다가 뒤에서 옆으로 보낸 상태에서 앞으로 오십니다”

훌라댄스를 연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동작이죠?

훌라댄스의 꽃! 아미!

골반으로 원을 그리면서 동작을 과감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훌라댄스의 다양한 동작을 따라하다 보면 전신운동이 저절로 되는데요~

훌라댄스와 함께 활력도 찾고 건강도 지켜보시는 건 어떠세요?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여러분들도 하루에 20분씩만 투자하신다면 아름다운 훌라댄스를 직접 추실 수 있으십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건강시대] ‘훌라댄스’ 남국의 리듬속으로
    • 입력 2010-02-02 21:16:00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2010년도 벌써 한 달이 훌쩍 지나가버렸어요~ 새해에 계획하셨던 일들은 잘 지키고 계신지 모르겠어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계획하셨던 일들 가운데 건강에 관련된 것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 이 시간엔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들다 보면 어느새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운동이 되는 건강한 춤! 훌라댄스의 매력 속으로 빠져봅니다. <리포트> 영화에서나 보았던 훌라댄스가 웰빙 댄스로 새롭게 변신했습니다! 몸의 라인도 살려주고, 활기도 북돋아주는 일석이조 웰빙 댄스~훌라! <인터뷰> 조수정(25세 / 서울시 광진구) : “화려함과 춤의 기본적인 동작의 우아함!” <인터뷰> 윤승연(30세 / 서울시 양천구) : “음악이 너무 신나고, 스텝이 많아서 너무 즐겁습니다” 훌라댄스! 하와이에선 불의 여신을 위한 춤이라고 하는데요. 유산소와 근력 운동은 물론, 자세 교정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인터뷰>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훌라댄스는 남태평양 지역 섬들의 전통춤 중 하나인데요. 부드러운 감성적인 음악에 맞춰서 우아한 동작이 특징적인 춤입니다” 밸리댄스와 훌라댄스!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골반을 이용해서 웨이브를 추는 것이 밸리댄스라면, 원을 그리며 추는 것이 훌라댄스입니다! 훌라댄스는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드레스나 알로하셔츠를 입고 춤을 추는 현대적인 훌라댄스, 아우아나! 우쿨렐레 같은 하와이의 토속악기에 기타나 피아노의 반주가 곁들여져 느리고 부드러운 템포의 동작으로 추게됩니다. 영화에서 코코넛 비키니에 나뭇잎스커트를 입고 추던 훌라댄스 기억나시죠? 바로 할리우드에서 영향을 받아 생긴 하파하올레입니다! 전통적인 훌라댄스가 미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하파하올레로 재탄생 되었는데요, 하와이 전통 악기가 아닌 기타로 반주가 됩니다. 복장 역시, 셀로판 스커트의 복장으로 바뀌어 더욱 화려한 동작이 가미되었습니다. <인터뷰> 심경원(가정의학과 교수) : “허리나 골반을 중심으로 하체근육을 골구루 사용할 뿐만 아니라 평소에 쓰지 않는 허리나 힙 복부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전신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운동 효과만점!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전신 운동에 탁월한 훌라댄스 저와 함께 배워보실까요?” 다리를 약간 벌린 상태에서 무릎을 굽히고 그 상태에서 힙을 양쪽으로 움직이면서 동작을 해 주시면되요. 첫 번째, 훌라댄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 카오! 골반을 반원을 그리듯 움직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우웨헤 동작은 하와이안 훌라에서 대표적인 동작이구요 다리를 양쪽으로 벌려서 다시 양쪽으로 오므려 주는 동작입니다” 두 번째, 훌라댄스 특유의 대표적인 동작, 우웨헤! 늘씬한 옆구리와 명품 각선미를 원하시는 여성분들을 위한 안성맞춤 동작입니다!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하와이 전통 동작 중에 한 동작인데요 이 동작은 여자들도 많이 하구요. 남자 춤에서도 박력있는 동작으로 들어가 있는 전통 동작 중에 한 동작입니다”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골반을 옆으로 보내시구요 그대로 뒤쪽으로 살짝 뺐다가 뒤에서 옆으로 보낸 상태에서 앞으로 오십니다” 훌라댄스를 연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동작이죠? 훌라댄스의 꽃! 아미! 골반으로 원을 그리면서 동작을 과감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훌라댄스의 다양한 동작을 따라하다 보면 전신운동이 저절로 되는데요~ 훌라댄스와 함께 활력도 찾고 건강도 지켜보시는 건 어떠세요? <녹취> 김대은(훌라댄스 강사) : “여러분들도 하루에 20분씩만 투자하신다면 아름다운 훌라댄스를 직접 추실 수 있으십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