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행정쇄신상에 反오자와 에다노 중의원

입력 2010.02.10 (08: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일본 총리가 행정쇄신상에 반(反) 오자와 계열의 에다노 유키오(枝野幸男.45) 중의원을 발탁하기로 했다고 현지언론이 10일 전했다.

하토야마 총리는 현재 센고쿠 요시토(仙谷由人) 국가전략상이 겸직하고 있는 행정쇄신상에 전 민주당 정조회장인 에다노 중의원을 임명하기로 방침을 굳혔다.

에다노 중의원은 민주당내에서 반 오자와 이치로(小澤一郞) 간사장 계열의 선봉에 서있다.

하토야마 총리가 에다노 중의원을 행정쇄신상에 발탁하기로 한 것은 자신의 위장 정치헌금 문제와 오자와 간사장의 정치자금 의혹으로 추락하고 있는 지지율을 의식해 분위기를 쇄신하자는 차원으로 분석된다.

에다노 중의원은 나이는 젊지만 사이타마(埼玉)에 지역구를 둔 6선의 민주당 중진으로 당내에서 정책통으로 통한다.

에다노 중의원이 행정쇄신상에 취임하면 하토야마 내각의 각료 17명 가운데 반 오자와 계열은 센고쿠 국가전략상과 마에하라 세이지(前原誠司) 국토교통상을 포함해 3명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에 따라 내각과 당에서 반 오자와 계열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오자와파 일색의 당내 역학 구도에도 어느 정도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에다노 중의원은 작년 11월 정부 행정쇄신회의가 추진한 올해 예산 재편성 작업의 총괄팀장을 맡아 각 성청이 요구한 예산 가운데 불요불급한 6천770억엔을 삭감하는 등 예산 작업에 솜씨를 보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행정쇄신상에 反오자와 에다노 중의원
    • 입력 2010-02-10 08:50:26
    연합뉴스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일본 총리가 행정쇄신상에 반(反) 오자와 계열의 에다노 유키오(枝野幸男.45) 중의원을 발탁하기로 했다고 현지언론이 10일 전했다. 하토야마 총리는 현재 센고쿠 요시토(仙谷由人) 국가전략상이 겸직하고 있는 행정쇄신상에 전 민주당 정조회장인 에다노 중의원을 임명하기로 방침을 굳혔다. 에다노 중의원은 민주당내에서 반 오자와 이치로(小澤一郞) 간사장 계열의 선봉에 서있다. 하토야마 총리가 에다노 중의원을 행정쇄신상에 발탁하기로 한 것은 자신의 위장 정치헌금 문제와 오자와 간사장의 정치자금 의혹으로 추락하고 있는 지지율을 의식해 분위기를 쇄신하자는 차원으로 분석된다. 에다노 중의원은 나이는 젊지만 사이타마(埼玉)에 지역구를 둔 6선의 민주당 중진으로 당내에서 정책통으로 통한다. 에다노 중의원이 행정쇄신상에 취임하면 하토야마 내각의 각료 17명 가운데 반 오자와 계열은 센고쿠 국가전략상과 마에하라 세이지(前原誠司) 국토교통상을 포함해 3명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에 따라 내각과 당에서 반 오자와 계열의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오자와파 일색의 당내 역학 구도에도 어느 정도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에다노 중의원은 작년 11월 정부 행정쇄신회의가 추진한 올해 예산 재편성 작업의 총괄팀장을 맡아 각 성청이 요구한 예산 가운데 불요불급한 6천770억엔을 삭감하는 등 예산 작업에 솜씨를 보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