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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 스포츠] 만성피로 날리는 ‘웰니스 요가’
입력 2010.02.10 (08:50) 아침뉴스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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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가처럼 신체를 단련하면서 스트레스 대응력을 높이고 정신도 가다듬는 웰니스 운동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웰니스요가 배우기!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만성피로를 날리를 요가를 준비했습니다.

<리포트>

만성피로 없애는 첫 번째 동작, 선활자세.

내장과 내분비선 기능개선에 효과가 있어,피로로 인한 소화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탁월한 동작입니다.

이때 몸의 중심이 한 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합니다.

초보자는 수건을 이용해 균형을 유지해 주세요.

<녹취> "골반을 앞으로 밀어내고 괄약근을 강하게 조여서 머리에 힘을 완전히 빼세요."

만성피로를 없애는 두 번째, 낙타자세.

목과 척추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자세로, 기관지와 갑상선 기능향상에 효과만점입니다.
<녹취> "양손을 허리위에 얹은 자세에서 어깨와 팔꿈치를 최대한 뒤로 연 상태를 유지하여서, 이이렇게 뒤로 젖히고 여기서만 이렇게 유지하시면 되요."

평소 유연성이 떨어지는 분들은,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게 손을 허리에 대고 상체를 살짝 젖혀주는 것도 좋습니다.

<녹취> "오른 다리를 서서히 차올리며 시선은 손끝을 바라보시구요. 손끝부터 발끝까지 최대한 멀어지게 몸을 늘리세요."

만성피로 퇴치 세 번째, 엎드린 견자세 변형동작.

온몸이 결리고 쑤실 때, 이 동작 한번 따라해 보세요.

몸 전체의 이완시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탁월...

이마와 무릎은 최대한 가까이! 등은 최대한 둥글게 말아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녹취> "다리를 너무 지타치게 들어올릴때 골반이 틀어질 염려가 있기 때문에 골반을 고정한 상태에서 다리를 차올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구요."

이때. 골반이 하체의 움직임을 따라가기 쉬운데요.

골반으로 중심을 잡고, 다리만 앞뒤로 움직입니다.

<녹취> "무릎을 펴내면 척추 하나하나 바닥에서 떨어뜨려서 복부에서 뒤로 천천히 발끝으로 내려놓습니다."

만성피로에 좋은 마지막 쟁기자세.

혈액순환을 개선해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척추는 최대한 꼿꼿하게 편 상태를 유지하는 것, 잊지 마세요.

만성피로 퇴치 대작전! 오늘 배운 요가동작 도움이 되셨나요?

건강을 지키는 웰니스요가! 오늘부터 실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타임 스포츠] 만성피로 날리는 ‘웰니스 요가’
    • 입력 2010-02-10 08:50:38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요가처럼 신체를 단련하면서 스트레스 대응력을 높이고 정신도 가다듬는 웰니스 운동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웰니스요가 배우기!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만성피로를 날리를 요가를 준비했습니다.

<리포트>

만성피로 없애는 첫 번째 동작, 선활자세.

내장과 내분비선 기능개선에 효과가 있어,피로로 인한 소화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탁월한 동작입니다.

이때 몸의 중심이 한 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합니다.

초보자는 수건을 이용해 균형을 유지해 주세요.

<녹취> "골반을 앞으로 밀어내고 괄약근을 강하게 조여서 머리에 힘을 완전히 빼세요."

만성피로를 없애는 두 번째, 낙타자세.

목과 척추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자세로, 기관지와 갑상선 기능향상에 효과만점입니다.
<녹취> "양손을 허리위에 얹은 자세에서 어깨와 팔꿈치를 최대한 뒤로 연 상태를 유지하여서, 이이렇게 뒤로 젖히고 여기서만 이렇게 유지하시면 되요."

평소 유연성이 떨어지는 분들은,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게 손을 허리에 대고 상체를 살짝 젖혀주는 것도 좋습니다.

<녹취> "오른 다리를 서서히 차올리며 시선은 손끝을 바라보시구요. 손끝부터 발끝까지 최대한 멀어지게 몸을 늘리세요."

만성피로 퇴치 세 번째, 엎드린 견자세 변형동작.

온몸이 결리고 쑤실 때, 이 동작 한번 따라해 보세요.

몸 전체의 이완시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탁월...

이마와 무릎은 최대한 가까이! 등은 최대한 둥글게 말아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녹취> "다리를 너무 지타치게 들어올릴때 골반이 틀어질 염려가 있기 때문에 골반을 고정한 상태에서 다리를 차올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구요."

이때. 골반이 하체의 움직임을 따라가기 쉬운데요.

골반으로 중심을 잡고, 다리만 앞뒤로 움직입니다.

<녹취> "무릎을 펴내면 척추 하나하나 바닥에서 떨어뜨려서 복부에서 뒤로 천천히 발끝으로 내려놓습니다."

만성피로에 좋은 마지막 쟁기자세.

혈액순환을 개선해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척추는 최대한 꼿꼿하게 편 상태를 유지하는 것, 잊지 마세요.

만성피로 퇴치 대작전! 오늘 배운 요가동작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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