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차 반사이익, 도요타 美전역 집단소송 위기

입력 2010.02.11 (22: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런 도요타의 추락에 미국에서는 한국 자동차 인기가 부쩍 높아졌습니다.

매장에서도, 온라인에서도 금새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소식은 LA 이동채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요즘 도요타 자동차 매장들은 이처럼 고객 숫자가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값을 물어보는 대신 리콜 관련 문의나, 정비를 하려는 손님들만 부쩍 늘었다는 겁니다.

<녹취>그레그(도요타 매장 판매팀장) : "대부분 손님들이 정비업소로만 가요. 곧 좋아지리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매장 손님 숫자는 많이 줄었습니다."

때문에 미국 주요 자동차 검색 사이트인 트루카 닷컴에서 소나타 검색 수는 27% 늘어났고 도요타의 최고 인기 차종인 캠리 검색수는 39%나 주는 등 우리 차의 반사이익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언론들은 미국차도 검색수가 늘긴 했지만 압도적 이득은 한국차들이 얻고 있다고 보도할 정도입니다.

<인터뷰>켈리블루북(부사장) : "(현대와 기아가) 차도 잘 만드는데다가, 도요타가 지금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도약하기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도요타 자동차에 대해 미국 16개주에서 22개 법률회사가 공동으로 단일 손해배상 소송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도요타 청문회에 사장 출석을 요청하겠다는 미 의원들이 나오는 등 도요타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KBS 뉴스 이동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차 반사이익, 도요타 美전역 집단소송 위기
    • 입력 2010-02-11 22:10:39
    뉴스 9
<앵커 멘트> 이런 도요타의 추락에 미국에서는 한국 자동차 인기가 부쩍 높아졌습니다. 매장에서도, 온라인에서도 금새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소식은 LA 이동채 특파원이 전합니다. <리포트> 요즘 도요타 자동차 매장들은 이처럼 고객 숫자가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값을 물어보는 대신 리콜 관련 문의나, 정비를 하려는 손님들만 부쩍 늘었다는 겁니다. <녹취>그레그(도요타 매장 판매팀장) : "대부분 손님들이 정비업소로만 가요. 곧 좋아지리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매장 손님 숫자는 많이 줄었습니다." 때문에 미국 주요 자동차 검색 사이트인 트루카 닷컴에서 소나타 검색 수는 27% 늘어났고 도요타의 최고 인기 차종인 캠리 검색수는 39%나 주는 등 우리 차의 반사이익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언론들은 미국차도 검색수가 늘긴 했지만 압도적 이득은 한국차들이 얻고 있다고 보도할 정도입니다. <인터뷰>켈리블루북(부사장) : "(현대와 기아가) 차도 잘 만드는데다가, 도요타가 지금 약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도약하기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도요타 자동차에 대해 미국 16개주에서 22개 법률회사가 공동으로 단일 손해배상 소송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도요타 청문회에 사장 출석을 요청하겠다는 미 의원들이 나오는 등 도요타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KBS 뉴스 이동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