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

입력 2010.02.24 (11: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91주년 3.1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한 태극기 달기 운동이 전국적으로 전개됩니다.

행정안전부는 각 부처와 지자체, 시.도 교육청은 물론 주요 방송사와 인터넷 포털업체, 그리고 각 정당과 관련 민간단체 등에 국기 게양 홍보를 협조 요청할 계획입니다.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에는 반상회보 게재와 아파트단지.상가 밀집지역 등에 홍보물을 붙이고 안내방송을 실시하는 등 주민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태극기는 각 가정을 비롯해 민간건물, 전국 주요 가로변 등에 일제히 게양되며 3월 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가급적 일몰 뒤까지 게양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아울러, 각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가로변에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사흘 동안 가로용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했습니다.

태극기 구입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민원실이나 구내매점에 국기 판매대가 설치돼 운영되고 있으며 인터넷우체국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낡은 태극기는 지자체의 민원실 등에 마련된 국기수거함에 넣어 폐기하면 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3.1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
    • 입력 2010-02-24 11:26:25
    사회
91주년 3.1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한 태극기 달기 운동이 전국적으로 전개됩니다. 행정안전부는 각 부처와 지자체, 시.도 교육청은 물론 주요 방송사와 인터넷 포털업체, 그리고 각 정당과 관련 민간단체 등에 국기 게양 홍보를 협조 요청할 계획입니다.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에는 반상회보 게재와 아파트단지.상가 밀집지역 등에 홍보물을 붙이고 안내방송을 실시하는 등 주민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태극기는 각 가정을 비롯해 민간건물, 전국 주요 가로변 등에 일제히 게양되며 3월 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가급적 일몰 뒤까지 게양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아울러, 각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가로변에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사흘 동안 가로용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했습니다. 태극기 구입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민원실이나 구내매점에 국기 판매대가 설치돼 운영되고 있으며 인터넷우체국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낡은 태극기는 지자체의 민원실 등에 마련된 국기수거함에 넣어 폐기하면 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