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대담] “농업, 신성장 동력으로”

입력 2010.02.24 (23: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부가 농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체질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업 발전 방향과 말 많은 농협개혁문제 알아봅니다. 장태평 농림식품부 장관 나왔습니다.

<질문> 장관 취임하시고 농정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하셨죠? 오늘 비전 2020을 발표하셨는데, 어떻게 추진하시겠습니까?

<질문> 농업에 대한 지원이 그 동안도 적진 않았습니다만 여전히 농사짓기 어렵다고 하고 비료값도 안나온다고 하는 판입니다. 어떻게 좀 바뀌어야 합니까?

<질문> 농협 조합장 선거가 일부 지역이긴 하지만 돈봉투 사건으로 시끄럽습니다. 농협개혁한다더니 어떻게 되어가고 있습니까?

<질문> 은행업무와 고유의 협동조합 업무 분리하는데 돈이 많이 드나부죠?

<질문> 쌀 재고가 하두 쌓여서 창고비도 안나온단 말이 나올 정돕니다. 소비대책이 좀 나왔습니까?

<질문> 먹을거리의 안전에 대한 의식은 높아졌는데 일부 수입품은 아직도 정말 저질이란 말이죠. 안전대책은 세우고 있습니까?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기획 대담] “농업, 신성장 동력으로”
    • 입력 2010-02-24 23:28:09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정부가 농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체질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업 발전 방향과 말 많은 농협개혁문제 알아봅니다. 장태평 농림식품부 장관 나왔습니다. <질문> 장관 취임하시고 농정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하셨죠? 오늘 비전 2020을 발표하셨는데, 어떻게 추진하시겠습니까? <질문> 농업에 대한 지원이 그 동안도 적진 않았습니다만 여전히 농사짓기 어렵다고 하고 비료값도 안나온다고 하는 판입니다. 어떻게 좀 바뀌어야 합니까? <질문> 농협 조합장 선거가 일부 지역이긴 하지만 돈봉투 사건으로 시끄럽습니다. 농협개혁한다더니 어떻게 되어가고 있습니까? <질문> 은행업무와 고유의 협동조합 업무 분리하는데 돈이 많이 드나부죠? <질문> 쌀 재고가 하두 쌓여서 창고비도 안나온단 말이 나올 정돕니다. 소비대책이 좀 나왔습니까? <질문> 먹을거리의 안전에 대한 의식은 높아졌는데 일부 수입품은 아직도 정말 저질이란 말이죠. 안전대책은 세우고 있습니까?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