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법률 보험…’ 이색 보험 다채

입력 2010.03.08 (07: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사회상을 반영한 이색보험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학교폭력으로 교복이 파손됐을 경우에 대비한 교복 보험과, 법률상담과 민사 소송비용을 보장하는 법률 보험까지 있다고 합니다.

서재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12년째 컴퓨터 대리점을 하고 있는 조현철 씨는 최근 '법률 보험'에 가입했습니다.

물품 대금 분쟁이 부쩍 늘었기 때문입니다.

한 달에 만 8천 원을 내면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소송 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조현철(법률보험 가입자) : “건건이 개인으로서 응대하기 쉽지 않잖아요, 응대하는 방법부터 서류 절차까지 해 주니까 자영업 하는 사람들한테는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 교복 회사는 학교 폭력이나 사고에 대비하는 '교복 보험'을 들어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집단 폭력이나 불의의 사고로 교복이 손상되면 새 옷으로 바꿔주거나 교복값을 돌려주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김경식(교복회사 대리) : “자녀분이 그런 것을 당했을 때는 걱정 뿐 아니라 다시 다 구매해야 한다는 경제적 부담까지도 가지게 되십니다. 저희는 그런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넉넉치 않은 가계 사정을 감안해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한 보험상품도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이 보험상품은 일 년에 불과 만 원으로 상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험료 만 원가운데 1004원은 소아암 단체에 기부합니다.

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보험상품들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교복·법률 보험…’ 이색 보험 다채
    • 입력 2010-03-08 07:17:4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요즘 사회상을 반영한 이색보험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학교폭력으로 교복이 파손됐을 경우에 대비한 교복 보험과, 법률상담과 민사 소송비용을 보장하는 법률 보험까지 있다고 합니다. 서재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12년째 컴퓨터 대리점을 하고 있는 조현철 씨는 최근 '법률 보험'에 가입했습니다. 물품 대금 분쟁이 부쩍 늘었기 때문입니다. 한 달에 만 8천 원을 내면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소송 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조현철(법률보험 가입자) : “건건이 개인으로서 응대하기 쉽지 않잖아요, 응대하는 방법부터 서류 절차까지 해 주니까 자영업 하는 사람들한테는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 교복 회사는 학교 폭력이나 사고에 대비하는 '교복 보험'을 들어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집단 폭력이나 불의의 사고로 교복이 손상되면 새 옷으로 바꿔주거나 교복값을 돌려주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김경식(교복회사 대리) : “자녀분이 그런 것을 당했을 때는 걱정 뿐 아니라 다시 다 구매해야 한다는 경제적 부담까지도 가지게 되십니다. 저희는 그런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넉넉치 않은 가계 사정을 감안해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한 보험상품도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이 보험상품은 일 년에 불과 만 원으로 상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험료 만 원가운데 1004원은 소아암 단체에 기부합니다. 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보험상품들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