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충성도 도요타 제치고 1위

입력 2010.03.15 (09:05) 수정 2010.03.15 (09: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미국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조사업체 브랜드 키즈가 최근 실시한  미국 내 71개 분야 518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현대차가 자동차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2위는 도요타, 3위는 스바루, 4위는 포드가 차지했습니다.

 


    이 조사는 미국내 18살에서 65살 사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입 1, 2년이 지난 후  해당 차량의 만족도 등을  전화로 묻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현대차 측은  품질 경쟁력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인 결과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아진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 1위는 도요타였고 현대차는 8위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현대차, 美 고객 충성도 도요타 제치고 1위
    • 입력 2010-03-15 09:05:32
    • 수정2010-03-15 09:16:32
    경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미국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조사업체 브랜드 키즈가 최근 실시한  미국 내 71개 분야 518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현대차가 자동차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2위는 도요타, 3위는 스바루, 4위는 포드가 차지했습니다.
 

    이 조사는 미국내 18살에서 65살 사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입 1, 2년이 지난 후  해당 차량의 만족도 등을  전화로 묻는 방식으로 이뤄졌습니다.

   
현대차 측은  품질 경쟁력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인 결과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아진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 1위는 도요타였고 현대차는 8위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