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외자 유치 전담 기구 신설

입력 2010.03.15 (16: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이 17년만에 단행한 화폐 개혁이 실패로 돌아가자, 북한이 외자유치 전담기구인 '룡악산 지도총국'을 신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의 대북소식통들은 북한이 최근 최고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 산하에 외자유치 전담기구인 '룡악산 지도총국'을 신설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룡악산 지도총국 산하에 집행기관인 '령봉경제련합회'를 만들었으며, 이미 베이징 등에서 활발한 외자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령봉경제련합회는 어느 국가든 막론하고 자유롭게 외자를 유치할 권한을 갖고 있으며, 대남 관련 투자 유치 권한까지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은 내각에도 외자 유치를 적극 독려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근 북한관료들을 만났다는 한 소식통은 내각의 모든 부서에 업무 성격과 관계없이 외자를 유치하라는 특명이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대북 전문가들은 북한이 화폐 개혁 실패로 위기에 처하자 전례없는 외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며, 이는 북한의 절박한 상황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北, 외자 유치 전담 기구 신설
    • 입력 2010-03-15 16:37:53
    국제
북한이 17년만에 단행한 화폐 개혁이 실패로 돌아가자, 북한이 외자유치 전담기구인 '룡악산 지도총국'을 신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의 대북소식통들은 북한이 최근 최고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 산하에 외자유치 전담기구인 '룡악산 지도총국'을 신설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룡악산 지도총국 산하에 집행기관인 '령봉경제련합회'를 만들었으며, 이미 베이징 등에서 활발한 외자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령봉경제련합회는 어느 국가든 막론하고 자유롭게 외자를 유치할 권한을 갖고 있으며, 대남 관련 투자 유치 권한까지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은 내각에도 외자 유치를 적극 독려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근 북한관료들을 만났다는 한 소식통은 내각의 모든 부서에 업무 성격과 관계없이 외자를 유치하라는 특명이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대북 전문가들은 북한이 화폐 개혁 실패로 위기에 처하자 전례없는 외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며, 이는 북한의 절박한 상황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