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단일화 반드시 이뤄질 것”

입력 2010.03.25 (13: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야권 후보 단일화는 반드시 이뤄져야 하고 또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 전 정관은 오늘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도 지사 예비후보 등록을 한 뒤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가 무산되면 야 5당이 함께 망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유 전 장관은 단일화를 이루지 못하면 야당을 함께 심판하겠다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논란이 일고 있는 자신의 단계적 무상급식 시행론에 대해서는 경기도 자체 예산만으로 시행한다는 전제 아래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 3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실시하겠다는 것이라며 한나라당의 소득에 따른 단계적 시행안과는 전혀 다르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시민 “단일화 반드시 이뤄질 것”
    • 입력 2010-03-25 13:32:11
    사회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야권 후보 단일화는 반드시 이뤄져야 하고 또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 전 정관은 오늘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도 지사 예비후보 등록을 한 뒤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가 무산되면 야 5당이 함께 망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유 전 장관은 단일화를 이루지 못하면 야당을 함께 심판하겠다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논란이 일고 있는 자신의 단계적 무상급식 시행론에 대해서는 경기도 자체 예산만으로 시행한다는 전제 아래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 3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실시하겠다는 것이라며 한나라당의 소득에 따른 단계적 시행안과는 전혀 다르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