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안중근 유해 발굴’ 日에 공식 요청

입력 2010.03.25 (16: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최근 외교 채널을 통해 안중근 의사 유해발굴 사업에 협조해줄 것을 일본 정부에 공식 요청했다고 정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이 지난달 일본 외상에게 안 의사 유해발굴에 협조해달라고 비공식적인 요청을 했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로서 최근 외교채널을 통해 공식적인 요청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유명환 장관은 지난달 11일 오카다 가쓰야 일본 외상과의 오찬에서 안의사 유해발굴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고 오카다 외상은 알아보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당국자는 또 안의사 유해발굴 문제를 오는 5월 한.중.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의제화하는 문제에 대해 단정적으로 의제화한다고 말하는 것은 시기상조지만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안중근 유해 발굴’ 日에 공식 요청
    • 입력 2010-03-25 16:28:42
    정치
정부가 최근 외교 채널을 통해 안중근 의사 유해발굴 사업에 협조해줄 것을 일본 정부에 공식 요청했다고 정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이 지난달 일본 외상에게 안 의사 유해발굴에 협조해달라고 비공식적인 요청을 했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로서 최근 외교채널을 통해 공식적인 요청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유명환 장관은 지난달 11일 오카다 가쓰야 일본 외상과의 오찬에서 안의사 유해발굴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고 오카다 외상은 알아보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당국자는 또 안의사 유해발굴 문제를 오는 5월 한.중.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의제화하는 문제에 대해 단정적으로 의제화한다고 말하는 것은 시기상조지만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