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국가 안보시스템 강화해야”

입력 2010.04.05 (10: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는 천안함 침몰 사태를 계기로 국가 전체의 안보시스템을 점검하고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몽준 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실종자 가족들이 추가 희생을 우려하며 구조와 수색 중단을 요청한 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몽준 대표는 금양 98호와 같은 자발적으로 수색, 구조작업에 지원했다가 희생된 사람에 대한 장례, 보상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몽준 대표는 이어 우리나라 원유 원반선의 소말리아 해역 피랍과 관련해, 우리 국민, 해외 동포들의 안전을 위해 국민 보호 시스템도 새롭게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송광호 최고위원은 고 한주호 준위의 순직과 관련해 목숨을 담보로 활동하는 군인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위험 수당을 현실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몽준 “국가 안보시스템 강화해야”
    • 입력 2010-04-05 10:10:32
    정치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는 천안함 침몰 사태를 계기로 국가 전체의 안보시스템을 점검하고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몽준 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실종자 가족들이 추가 희생을 우려하며 구조와 수색 중단을 요청한 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몽준 대표는 금양 98호와 같은 자발적으로 수색, 구조작업에 지원했다가 희생된 사람에 대한 장례, 보상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몽준 대표는 이어 우리나라 원유 원반선의 소말리아 해역 피랍과 관련해, 우리 국민, 해외 동포들의 안전을 위해 국민 보호 시스템도 새롭게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송광호 최고위원은 고 한주호 준위의 순직과 관련해 목숨을 담보로 활동하는 군인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위험 수당을 현실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