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신축 공사장 붕괴…7명 사상

입력 2010.04.05 (20: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부산의 한 아파트 공사장에서 거푸집이 무너지면서 근로자 7명이 추락해 한 명이 숨지고 6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황현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구조대원들이 철근 구조물 사이에 깔린 근로자를 가까스로 꺼냅니다.

오늘 오후 1시쯤 신축중인 부산 화명동 롯데캐슬의 지하 수영장 공사장에서 거푸집이 주저앉았습니다.

거푸집이 주저앉아 공사장 가설물도 잇따라 무너져내렸습니다.

이때문에 가설물 위에서 작업하던 근로자 7명이 10미터 아래 바닥으로 추락해 콘크리트 더미와 철 구조물에 깔렸습니다.

<녹취> 사고 당시 작업자 : (갑자기 떨어졌어요?) "아..예. 그냥 밑으로 떨어졌죠."

보시는 것처럼 인부들이 일하던 철근 구조물 절반 가량이 힘없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48살 이 모 씨가 1시간 반 만에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또 이 씨와 함께 추락한 나머지 6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높이 10미터의 거푸집 가운데 7미터 정도 콘크리트가 채워진 상태서 거푸집이 무너지 것으로 보아 작업 공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최훈석(공사 현장 소장) : "구조검토를 받아서 설치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붕괴될 상황이 아닌데 무슨 돌발적인 상황이 발생했는지.."

경찰은 공사를 전면 중지시키고 현장 검증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파트 신축 공사장 붕괴…7명 사상
    • 입력 2010-04-05 20:35:53
    뉴스타임
<앵커 멘트> 부산의 한 아파트 공사장에서 거푸집이 무너지면서 근로자 7명이 추락해 한 명이 숨지고 6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황현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구조대원들이 철근 구조물 사이에 깔린 근로자를 가까스로 꺼냅니다. 오늘 오후 1시쯤 신축중인 부산 화명동 롯데캐슬의 지하 수영장 공사장에서 거푸집이 주저앉았습니다. 거푸집이 주저앉아 공사장 가설물도 잇따라 무너져내렸습니다. 이때문에 가설물 위에서 작업하던 근로자 7명이 10미터 아래 바닥으로 추락해 콘크리트 더미와 철 구조물에 깔렸습니다. <녹취> 사고 당시 작업자 : (갑자기 떨어졌어요?) "아..예. 그냥 밑으로 떨어졌죠." 보시는 것처럼 인부들이 일하던 철근 구조물 절반 가량이 힘없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이 사고로 48살 이 모 씨가 1시간 반 만에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또 이 씨와 함께 추락한 나머지 6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높이 10미터의 거푸집 가운데 7미터 정도 콘크리트가 채워진 상태서 거푸집이 무너지 것으로 보아 작업 공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최훈석(공사 현장 소장) : "구조검토를 받아서 설치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붕괴될 상황이 아닌데 무슨 돌발적인 상황이 발생했는지.." 경찰은 공사를 전면 중지시키고 현장 검증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히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