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대통령 전용기 추락, 시신 97구 모두 수습

입력 2010.04.11 (07: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카친스키 폴란드 대통령 전용기 추락으로 탑승자 전원이 숨진 가운데, 희생자들의 시신이 모두 수습됐습니다.

폴란드가 일주일의 애도 주간을 선포한 가운데, 세계 각국의 조의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창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를 방문하려던 폴란드 대통령의 전용기 추락 현장, 카친스키 폴란드 대통령 내외를 비롯한 희생자 97구의 시신이 모두 수습됐다고 러시아 관영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비상대책부 장관은 사고 현장을 방문한 푸틴 러시아 총리에게 이같이 밝히고, 시신은 모두 인근 병원으로 옮겼다고 말했습니다.

희생자 수는 당초 96명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러시아측은 승무원 8명을 포함해 모두 97명이 타고 있었다고 확인했습니다.

<녹취>드미트리 메드베데프(러시아 대통령): "이번 비극의 모든 원인들을 철저히 조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고 원인에 대해서 러시아측은 일단 테러는 아닌 것 같다며 짙은 안개로 인한 조종사 실수와 기체 결함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지 언론은 비행기의 블랙박스가 발견됐다고 전해 원인 규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사고 직후 비상 각료회의를 소집했던 투스크 폴란드 총리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태수습에 나섰습니다.

폴란드 대통령 궁 앞에는 밤새 추모행렬이 이어졌고, 정부는 일주일의 애도 기간을 선포했습니다.

<녹취>코모로브스키(폴란드 대통령 권한대행):"이 믿을 수 없는 엄청난 참사를 맞아 우리는 모두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좌도, 우도 없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등 세계 각국 정상들은 조문을 보내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사고 여객기가 폴란드 공항을 이륙하던 마지막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KBS 뉴스 정창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폴란드 대통령 전용기 추락, 시신 97구 모두 수습
    • 입력 2010-04-11 07:38:18
    일요뉴스타임
<앵커 멘트> 어제 카친스키 폴란드 대통령 전용기 추락으로 탑승자 전원이 숨진 가운데, 희생자들의 시신이 모두 수습됐습니다. 폴란드가 일주일의 애도 주간을 선포한 가운데, 세계 각국의 조의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창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를 방문하려던 폴란드 대통령의 전용기 추락 현장, 카친스키 폴란드 대통령 내외를 비롯한 희생자 97구의 시신이 모두 수습됐다고 러시아 관영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비상대책부 장관은 사고 현장을 방문한 푸틴 러시아 총리에게 이같이 밝히고, 시신은 모두 인근 병원으로 옮겼다고 말했습니다. 희생자 수는 당초 96명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러시아측은 승무원 8명을 포함해 모두 97명이 타고 있었다고 확인했습니다. <녹취>드미트리 메드베데프(러시아 대통령): "이번 비극의 모든 원인들을 철저히 조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고 원인에 대해서 러시아측은 일단 테러는 아닌 것 같다며 짙은 안개로 인한 조종사 실수와 기체 결함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지 언론은 비행기의 블랙박스가 발견됐다고 전해 원인 규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사고 직후 비상 각료회의를 소집했던 투스크 폴란드 총리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 사태수습에 나섰습니다. 폴란드 대통령 궁 앞에는 밤새 추모행렬이 이어졌고, 정부는 일주일의 애도 기간을 선포했습니다. <녹취>코모로브스키(폴란드 대통령 권한대행):"이 믿을 수 없는 엄청난 참사를 맞아 우리는 모두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좌도, 우도 없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등 세계 각국 정상들은 조문을 보내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사고 여객기가 폴란드 공항을 이륙하던 마지막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KBS 뉴스 정창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