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아마존 댐 입찰 예정대로 실시

입력 2010.04.17 (07: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질 정부는 아마존 지역의 대형 댐 건설공사 입찰을 예정대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전력공사는 "댐 건설 입찰을 잠정 중단하라는 법원의 판결이 무효화됨에 따라 오는 20일 예정대로 입찰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파라 주 법원은 지난 14일 "댐 건설 현장에 충분한 환경보호 대책이 없다는 주장을 검토하기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입찰 일정을 잠정 중단하라고 판결했지만, 연방법원은 16일 이에대한 판결 무효 해석을 내리면서 입찰이 예정대로 실시될 수 있게 됐습니다.

환경단체들은 브라질 정부가 추진중인 세계 세 번째 규모의 수력 발전용 댐 건설로 아마존 일대가 침수되고 원주민 4만 명의 거주지가 파괴될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브라질, 아마존 댐 입찰 예정대로 실시
    • 입력 2010-04-17 07:41:29
    국제
브라질 정부는 아마존 지역의 대형 댐 건설공사 입찰을 예정대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전력공사는 "댐 건설 입찰을 잠정 중단하라는 법원의 판결이 무효화됨에 따라 오는 20일 예정대로 입찰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파라 주 법원은 지난 14일 "댐 건설 현장에 충분한 환경보호 대책이 없다는 주장을 검토하기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며 입찰 일정을 잠정 중단하라고 판결했지만, 연방법원은 16일 이에대한 판결 무효 해석을 내리면서 입찰이 예정대로 실시될 수 있게 됐습니다. 환경단체들은 브라질 정부가 추진중인 세계 세 번째 규모의 수력 발전용 댐 건설로 아마존 일대가 침수되고 원주민 4만 명의 거주지가 파괴될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