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파생상품 규제없는 금융개혁법 비토”

입력 2010.04.17 (07: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파생상품시장에 대한 규제를 담지 않은 금융개혁법안에 대해서는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경제 고문들과 회동한 자리에서 "파생상품은 강력한 규제를 받아야 하며, 그런 내용이 포함되지 않은 채 전달되는 어떤 법안에 대해서도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상원에 계류중인 금융개혁법안은 지난 2008년 금융위기의 원인이 된 주택담보대출의 파생상품 같은 복잡한 금융상품에 대해 처음으로 규제를 가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금융개혁법안이 의회에서 통과된다면 앞으로 국민들의 세금이 대형 금융기관을 위한 구제금융으로 더 이상 지원되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파생상품 규제없는 금융개혁법 비토”
    • 입력 2010-04-17 07:41:32
    국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파생상품시장에 대한 규제를 담지 않은 금융개혁법안에 대해서는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경제 고문들과 회동한 자리에서 "파생상품은 강력한 규제를 받아야 하며, 그런 내용이 포함되지 않은 채 전달되는 어떤 법안에 대해서도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상원에 계류중인 금융개혁법안은 지난 2008년 금융위기의 원인이 된 주택담보대출의 파생상품 같은 복잡한 금융상품에 대해 처음으로 규제를 가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금융개혁법안이 의회에서 통과된다면 앞으로 국민들의 세금이 대형 금융기관을 위한 구제금융으로 더 이상 지원되지 않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