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 장병 가족 “집안 기둥이던 아들이…”

입력 2010.04.17 (08: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시신으로 돌아온 아들을 보는 부모들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텐데요.

늠름하고 효성이 지극했던 아들을 먼저 떠나보낸 고 김선명 상병의 아버지를 장덕수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온 아들, 아버지는 애써 슬픔을 참습니다.

아들은 효자였습니다.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입대 전에 1년 동안 회사생활을 하며 아껴 모든 돈 600만 원을 아버지께 드렸습니다.

<인터뷰> 김호엽(故 김선명 상병 아버지) : "못쓰지. 그 돈을 어떻게 써요."

아들은 멋진 사나이였습니다.

집에서 출퇴근하며 병역을 마칠 수 있는 '상근예비역'으로 선발됐지만, 편한 군생활을 뿌리치고 해군에 자원 입대했습니다.
<인터뷰> 김호엽(故 김선명 상병 아버지) : "(상근예비역을) 안 가려고 그래. 해군에 그냥 가겠대요. 남자는 군대 갔다 와야 된다면서..."

집에서 아들은 든든한 기둥이었습니다.

중학교 때 일찍 어머니를 여의고 두 동생을 돌보며 어머니의 역할까지 해야 했던 아들에게 아버지는 미안한 게 너무 많습니다.

<인터뷰> 김호엽(故 김선명 상병 아버지) : "따뜻한 엄마 밥도 성장하면서 못 먹어보고 그게 좀 안타까워요."

아들이 휴가를 나올 때마다 틈틈이 함께 짓던 고향 집, 그 집으로 다시는 돌아올 수 없게 된 아들 생각에 아버지의 마음은 큰 구멍이 뚫린 것처럼 허전합니다.

KBS 뉴스 장덕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희생 장병 가족 “집안 기둥이던 아들이…”
    • 입력 2010-04-17 08:56:5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시신으로 돌아온 아들을 보는 부모들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텐데요. 늠름하고 효성이 지극했던 아들을 먼저 떠나보낸 고 김선명 상병의 아버지를 장덕수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온 아들, 아버지는 애써 슬픔을 참습니다. 아들은 효자였습니다.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입대 전에 1년 동안 회사생활을 하며 아껴 모든 돈 600만 원을 아버지께 드렸습니다. <인터뷰> 김호엽(故 김선명 상병 아버지) : "못쓰지. 그 돈을 어떻게 써요." 아들은 멋진 사나이였습니다. 집에서 출퇴근하며 병역을 마칠 수 있는 '상근예비역'으로 선발됐지만, 편한 군생활을 뿌리치고 해군에 자원 입대했습니다. <인터뷰> 김호엽(故 김선명 상병 아버지) : "(상근예비역을) 안 가려고 그래. 해군에 그냥 가겠대요. 남자는 군대 갔다 와야 된다면서..." 집에서 아들은 든든한 기둥이었습니다. 중학교 때 일찍 어머니를 여의고 두 동생을 돌보며 어머니의 역할까지 해야 했던 아들에게 아버지는 미안한 게 너무 많습니다. <인터뷰> 김호엽(故 김선명 상병 아버지) : "따뜻한 엄마 밥도 성장하면서 못 먹어보고 그게 좀 안타까워요." 아들이 휴가를 나올 때마다 틈틈이 함께 짓던 고향 집, 그 집으로 다시는 돌아올 수 없게 된 아들 생각에 아버지의 마음은 큰 구멍이 뚫린 것처럼 허전합니다. KBS 뉴스 장덕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