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일, 인민내무군 협주단 공연 관람

입력 2010.04.17 (10: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조선 인민내무군 협주단 소품공연을 관람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의 공연 관람에 동행한 주상성 대장을 `인민보안부장'이라고 호칭해 인민보안성이 인민보안부로 격상됐음을 확인했습니다.

또 협주단의 소속으로 `인민내무군'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인민경비대'의 명칭이 바뀐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인민내무군은 우리의 전투경찰과 비슷한 조직으로서 공장이나 기업소 경비업무와 건설현장 등에 주로 투입됩니다.

중앙통신은 특히 이번 공연에 김 위원장이 만족을 표시했다고 전해 지난해 화폐개혁과 시장폐쇄 이후 동요하는 민심을 잡기위해 북한이 인민보안부 등 공안기관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北 김정일, 인민내무군 협주단 공연 관람
    • 입력 2010-04-17 10:49:00
    정치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조선 인민내무군 협주단 소품공연을 관람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의 공연 관람에 동행한 주상성 대장을 `인민보안부장'이라고 호칭해 인민보안성이 인민보안부로 격상됐음을 확인했습니다. 또 협주단의 소속으로 `인민내무군'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인민경비대'의 명칭이 바뀐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인민내무군은 우리의 전투경찰과 비슷한 조직으로서 공장이나 기업소 경비업무와 건설현장 등에 주로 투입됩니다. 중앙통신은 특히 이번 공연에 김 위원장이 만족을 표시했다고 전해 지난해 화폐개혁과 시장폐쇄 이후 동요하는 민심을 잡기위해 북한이 인민보안부 등 공안기관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