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북부 항공기 오늘 운항 재개

입력 2010.04.20 (06: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지역의 화산재가 걷힘에 따라 영국 북부 지역 항공기 운항이 오늘 재개됩니다.

영국 항공 관제 당국은 한국 시간으로 오늘 오후부터 스코틀랜드와 북아일랜드, 잉글랜드 북부 지역 상공 폐쇄를 해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관제 당국은 또,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항공기 운항 금지도 오늘 오후에 풀릴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4일부터 닷새동안 유럽의 항공기 운항이 전면 금지되면서, 해외로 떠난 영국 여행객 15만명이 귀국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영국은 자국인 수송을 위해 항공 모함 3척을 스페인에 파견하는 한편, 영국과 프랑스 해협을 오가는 유로스타 28편을 임시로 편성하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영국 북부 항공기 오늘 운항 재개
    • 입력 2010-04-20 06:15:06
    국제
스코틀랜드 지역의 화산재가 걷힘에 따라 영국 북부 지역 항공기 운항이 오늘 재개됩니다. 영국 항공 관제 당국은 한국 시간으로 오늘 오후부터 스코틀랜드와 북아일랜드, 잉글랜드 북부 지역 상공 폐쇄를 해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관제 당국은 또,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항공기 운항 금지도 오늘 오후에 풀릴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4일부터 닷새동안 유럽의 항공기 운항이 전면 금지되면서, 해외로 떠난 영국 여행객 15만명이 귀국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영국은 자국인 수송을 위해 항공 모함 3척을 스페인에 파견하는 한편, 영국과 프랑스 해협을 오가는 유로스타 28편을 임시로 편성하기도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