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설비 유지·보수자에도 건강관리수첩

입력 2010.04.20 (08: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석유화학 설비 유지와 보수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도 무료 건강 진단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노동부는 하반기부터 석유화학 설비 유지와 보수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도 건강관리수첩을 발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 관련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염화비닐이나 벤젠 등에 노출돼 건강관리 강화 필요성이 제기됐던 여수 광양 산업단지의 석유화학 설비유지ㆍ보수 업무 종사자도 건강관리수첩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건강관리수첩은 석면과 중크롬산 등 건강장애 발생 우려가 있는 업무에 일정기간 이상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발급되며 건강관리수첩 발급자는 무료 건강진단을 받을 수 있고 요양 급여를 신청할 때도 의사 소견서 대신 수첩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석유화학설비 유지·보수자에도 건강관리수첩
    • 입력 2010-04-20 08:57:00
    사회
올해 하반기부터 석유화학 설비 유지와 보수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도 무료 건강 진단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노동부는 하반기부터 석유화학 설비 유지와 보수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도 건강관리수첩을 발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 관련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염화비닐이나 벤젠 등에 노출돼 건강관리 강화 필요성이 제기됐던 여수 광양 산업단지의 석유화학 설비유지ㆍ보수 업무 종사자도 건강관리수첩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건강관리수첩은 석면과 중크롬산 등 건강장애 발생 우려가 있는 업무에 일정기간 이상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발급되며 건강관리수첩 발급자는 무료 건강진단을 받을 수 있고 요양 급여를 신청할 때도 의사 소견서 대신 수첩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